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클리오 주가전망 엔데믹 관련주

by 아크k 2022. 2. 13.

클리오 주가전망 엔데믹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크게 증가하고는 있지만 바이러스의 힘은 약해져서 더이상 이전만큼 느낌은 나지 않는것 같습니다. 

 

곧 다가올 일상 회복으로 인해 마스크로 부터 해방도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 됩니다. 색조화장의 대표브랜드 중 하나인 클리오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지식/주가분석] -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지식/주가분석] - 클리오 주가 전망 2 - 보복소비 노마스크 색조화장

[지식/관련주] -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피크아웃 엔데믹 레드캡투어 클리오 대한항공

 기업설명

클리오는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고 시가총액은 현재 약 3,400억 정도입니다. 국내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이고, 화장품 중에서도 색조화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특히나 소비층은 젊은 여성층입니다. 가격도 착하지만, 성능또한 좋아서 가성비 화장품으로 중학생부터 20대 여성들까지 찾는 제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점은 원래 립이 주력 제품이였지만 마스크의 착용으로 인해 립에 대한 소비가 감소하여 매출에 타격을 입었고, 실제 판매량도 줄어들었습니다. 

클리오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

립에 대한 제품의 비중은 19년도부터 비교해보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감소하였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경우는 오히려 증가한 모습이고, 3분기의 매출액이 69억이고, 4분기 예상치까지 한다면 20년도 보다 증가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19년도에 판매한 립만큼 2022년도에도 증가를 하게 된다면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클리오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21년도에 아이 제품의 늘어난 판매량 덕분에 20년도 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2년도에 마스크를 벗는 상황이 온다면 립제품의 판매량 증가로 인해 실적이 개선이 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클리오 국내 및 해외 매출 비중

클리오의 경우 내수 비중도 상당히 높습니다. 수출에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내수시장에서도 절반가까이 차지를 하고 있고 수출은 앞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출처 : 메리츠증권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나라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일어나고 있고, 중국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미국에서도 온라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수출이 증가하고 있었고, 마스크 없는 일상 회복을 기대해볼때 현재 주가 가격이 상당히 괜찮다고 판단이 됩니다. 

투자 주의사항

 

주의사항중 하나는 CB입니다. 기업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19년 2월 28일 200억을 조달하였고, 21년 3분기까지 130억원 정도가 남아있습니다. 

전환권 행사를 통해서 주식수는 늘어나게 되었고, 앞으로도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주식 수량의 증가는 주가의 희석을 의미하고 현재 주가는 cb가 16,466원 보다 높아서 리픽싱이 안되지만, 만약 주가가 그 이하로 하락하게 되면 리픽싱을 통해서 주식의 수량은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클리오 주가전망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 엔데믹 관련주를 앞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