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미국주식

테슬라 액면분할 일정 및 예상시기

by 아크k 2022. 3. 29.

테슬라 액면분할 일정 및 예상시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오르길 바라면서 테슬라 주주들이 연일 외치던 천슬라, 만슬라 가즈아~! 가 실현이 되는것 같습니다. 

 

액면분할을 한지 1년반만에 또 액분을 하겠다고 하네요. 2020년 8월 31일에 5대1 액면분할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때도 천슬라 가즈아를 외쳤던것 같은데 벌써 1년 반만에 천슬라를 찍고, 천백슬라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2020년 8월에 5대1 액면분할을 했었으니 못해도 500% 상승하였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텐버거 종목을 어렵게 고를필요 없이 그냥 테슬라만 사두었다면 금방 텐버거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나의목차]]

 테슬라 액면분할 이유

관심종자 일론은 트위터를 통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아 지금보니 일론머스크가 한게 아니라 테슬라가 한거군요. 직원과 투자자들의 주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주식을 나누겠다고 합니다.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 1주당 가격이 낮아지게 되면서 마치 저렴한것처럼 느껴지는 착시현상이 있습니다. 주식공부를 조금만 하더라도 시가총액으로 기업의 가치를 평가 할수 있겠지만, 대부분 본업에 충실하여 주식을 현재가격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전에는 300만원 했었는데 지금은 7만원입니다. 시가총액은 변하지 않았고, 기업의 가치도 변하지 않았지만 1주당 가격만 달라졌을뿐입니다. 1주에 300만원은 쉽게 매수하기 어렵지만 7만원은 쉽게 매수할 수 있거든요. 

 테슬라 액면분할 하게 되면

테슬라의 현재 가격은 1,091달러 입니다. 원화로 계산해보면 약 1,309,200원 정도 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가격에서 액면분할을 10대1로 진행하게 된다면 1주당 가격은 109.1달러가 되고, 원화로는 약 13만원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 적은 금액으로도 주식을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아집니다. 특히나 소액 투자자들이 낮은 가격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게 됩니다. 미니스탁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구요.

 

 

액면분할 하기 전에 테슬라 주식을 10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면 주식수는 액면분할 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10대1이면 100주로 늘어나게 되고, 5대1이면 50주로 늘어나게 됩니다. 

 액면분할 시기

 

테슬라의 액면 분할 시기는 다가올 주주총회를 통해서 결정을 하게 됩니다. 현재 2대1 액면분할은 주총과 상관없이 바로 할 수 있는데, 액면분할을 하겠다고 공지한것으로 봐서는 5대1 또는 10대1 액면분할을 추진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테슬라 타고 싶으면 테슬라 주식 1,000만원 정도 매수해놓고, 텐버거 될때까지 기다리면 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텐버거가 그렇게 멀지 않을것 같기도 하구요.

 액면분할 이후 주가 분석

S: 액면분할

테슬라 차트를 보면 액면분할 하기 전까지 크게 오르고, 5대1 액면분할을 하고 난 후 조금 조정을 받은 후에 다시 상승을 이어 갔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조정은 항상 있는거고, 크게 상승하고 다시 큰폭의 하락도 있습니다. 1년반이 지난 지금 보면 결국에는 우상향을 하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크게 시세를 분출할때 매도하였다가 다시 떨어지면 매수하면 더 큰 이득을 얻을 수 있겠지만 그 타이밍을 맞추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보유하는게 마음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테슬라 액면분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올해 가을에 있을 테슬라 주주총회에 액면분할을 결정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식/경제] - 카카오 액면분할 방법 기준일 일정 언제 주가 가격 알아보기

 

카카오 액면분할 방법 기준일 일정 언제 주가 가격 알아보기

카카오 액면분할 방법 기준일 일정 언제 주가 가격 알아보기 카카오 액면분할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였고, 두나무 상장으로 인해서 카카오의 주가는 계속 상승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그룹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