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린이박물관 예약 정보

by 아크k 2022. 5. 4.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린이박물관 예약 정보

어린이날이 코 앞이라 어디를 가야할지 정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자녀가 생기다보니 어린이날이 그냥 휴일이 아니라 어딘가를 가야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이기도 하고 황금연휴이기도 하여 어디를 가야할지 찾아보다가 어린이박물관이 있어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그리고 집근처에 경기도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서 여기를 가야겠다 생각만 하였는데, 알고보니 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을 할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경기도박물관은 가정의달 5월을 맞이하여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이 더 몰린것 같네요. 예약하러 들어갔더니 전부 가득 찼습니다. 잔여인원 0명....

 

대부분의 어린이박물관은 체험을 할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즐길거리가 전시되어 있어서 한번씩 다녀오기 좋은것 같습니다. 서울과 경기 주변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의 정보들을 모아보았으니 참고하여 예약하고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예약방법 : 방문 30일전 00시에 하루 단위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 : 무료

주차 : 유료(2시간 2천원)

 

어린이박물관 관람 예약

국립중앙박물관,어린이박물관 관람 예약

www.museum.go.kr

 

대중교통으로 이용도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및 중앙선 이촌역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예약방법 : 일주일 전 자정에 오픈

주차 : 유료

이용료 : 매월 첫째, 셋째 토,일 무료, 개인 4,000원

경기도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이 있으면 배우자와 자녀까지 할인이 됩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오시는길 (17072)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17072) 6, Sanggal-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오시는 길 (17072)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17072) 6, Sanggal-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gcm.ggcf.kr

 

 국립어린이과학관

 

예약 : 일주일전 자정에 오픈

이용료 :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7세 이하 무료 입장

주차장 : 별도의 전용 주차장이 없음, 창경궁 주차장이나 서울대병원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차어플을 이용해서 근처 빌딩이나 상가에 유료 주차하는게 좋습니다. 근처 유료 주자창 이용하실때는 카카오T 주차 어플을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과학관

관람안내 이용안내 예약방법 전시관안내 상설전시관 4D영상관 천문우주 전시해설 교육 및 행사 과학교실 SW공학교실 창작교실 랜선 과학놀이터 예약 예약안내 개인예약 단체예약 교육예약 사이

www.csc.go.kr

 

 서대문자연사박물관

 

HOME

서대문자연사박물관,HOME

namu.sdm.go.kr

예약 :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 가능

비용 : 성인 6000원, 어린이 2000원

서대문구민의 경우 어린 1500원, 어린이 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 : 2시간 5000원 (자리가 협소합니다.)

연간회원권을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연간회원권으로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별도의 사전예약과 인원제한이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별도의 어린이박물관들이 있습니다.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등이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어린이박물관은 예약을 통해서 이용인원을 정하여 입장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계획을 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바로가기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바로가기 어린이집 준비물중 하나가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 제출이 있습니다. 분명히 결과표를 어디에 두었는데 잘 찾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영유아건강검진 결과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