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바로가기

by 아크k 2021. 3. 11.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바로가기

어린이집 준비물중 하나가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 제출이 있습니다. 분명히 결과표를 어디에 두었는데 잘 찾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받은 병원에 다시 찾아가거나 아니면 집에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이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벌써 2차까지 마치고 3차 받을 시기인데 보통 건강검진은 마지막달에 받는다고 합니다. 평균 데이터이기 때문에 일찍 가서 건강검진을 하게 되면 낮은 수치로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및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건강인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건강인 바로가기)

 

 

[육아] -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육아] - 돌아기 독감주사 예방접종 시기 정리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하기

건강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먼저 공동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로그인을 통해서 출력이 가능하니까요. 

건강인 사이트는 군민건강보험 사이트 입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아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창에서 건강IN-가족건강관리를 눌러주세요. 

왼쪽 가족건강관리 메뉴란을 보시면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누르시면 아이의 이름과 주민번호가 나와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아기는 4개월, 9개월 영유아건강검진을 마친 상태 입니다. 검진결과를 누르시면 병원에서 받아보았던 건강검진결과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인쇄 버튼을 통해서 결과표 출력이 가능하고, 프린터가 없다면 PDF파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체항목말고도 신체진찰소견 등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집 아기는 키가 좀 작고 머리하고 몸무게가 튼실하네요. (하하하)

 

 

오늘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집에 처음 등원을 하려니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도 많고 아직 다 준비하지 못한 서류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어린이집을 보내시는 계획이 있으신 가정이라면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육아] - 유아 쇼파 구매한 일룸 아코소파 아기의자 조카선물 제격

 

유아 쇼파 구매한 일룸 아코소파 아기의자 조카선물 제격

안녕하세요. 요즘은 아기가 조금 성장해서 스스로 앉기를 시작하니 애기의자를 하나 선물해줘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조카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앉았다 일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