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돌아기 독감주사 예방접종 시기 정리

by 아크k 2020. 10. 21.

돌아기 독감주사 예방접종 시기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신생아를 막 벗어난 돌아기 독감주사 예방접종 시기 그리고 종류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최근에 독감주사 사망으로 70대 어르신과 10대 학생이 독감으로 사망했다는 사고소식으로 독감 예방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확인하고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독감 백신 접종을 하시는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부작용 소식도 함께 들려오다 보니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아직 정확하게 독감주사로 사망이 이어진건지는 밝혀지지는 않았어요.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독감에 걸려서 사망할 수도 있으니 백신주사를 안맞을 수 없을것 같은데요. 오늘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독감주사 예방접종 지원

출처 : 질병관리청

무료지원 대상 : 생후 6개월 ~ 만 18세 어린이

지원내용 : 인플루엔자 4가 백신 예방접종 1회 (생후 6개월 ~ 만 9세 미만 중 인플루엔자를 처음 접종하는 아기 또는 이전에 접종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는 경우는 2회 접종을 합니다.)

지원기간 :

2회접종 대상자 2020.09.08~2021.04.30

1회 접종 대상자 2020.09.22~2020.12.31

출처 : 질병관리청

돌아기 독감주사 무료접종은 아기 말고도 만 18세 어린이까지여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도 대상이 되는데요. 각 나이마다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기간이 다르니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어르신이나 임산부의 경우에도 접종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생애 첫 독감을 맞는 아기라면 1차 접종 후 4주후에 2차를 맞아요. 예방접종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관리하기 힘드신 분들은 구글 앱 스토어에서 예방 접종 도우미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랄께요. 

 예방접종 도우미 앱 사전예약하기

출처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인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를 이용하시면 되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접종내역 및 일정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아직 예방접종 도우미 앱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이전에 포스팅 해 놓은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래요. 

 

신생아 예방접종 BCG 부터 영유아 검진 관리하기 예방접종도우미

안녕하세요! 신생아때 맞춰야 하는 주사들 예방접종이 한두개가 아닌데요. 시기도 놓치면 안되고 시기를 놓치면 맞추지 못하는 주사들도 있어요. 우리가 건강을 관리 하는 것처럼 아이는 신생

max45jung.tistory.com

 독감 예방접종 주의사항

출처 : 질병관리청
출처 : 질병관리청
출처 : 질병관리청

 

인플루엔자 독감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생길 수 있는데 2~3일 이내에 호전된다고 해요.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장시간 지속이 된다면 곧바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 보시는게 좋아요. 

 

접종 당일에는 목욕이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구요. 어린이 건강 을 챙기기 위해서 국가사업 예방접종은 필수이니 놓치지 마세요. 비타민D, 아연, 철분 이런것도 골고루 챙기는것도 좋지만 질병으로 부터 안전해야하잖아요. 

 

오늘은 돌아기 독감주사 무료접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건강 챙기시길 바랄께요!

[육아] - 신생아 예방접종 BCG 부터 영유아 검진 관리하기 예방접종도우미

[육아] -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로타바이러스 신생아 예방접종 선택 로타릭스 로타텍

안녕하세요. 살면서 예방접종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다가 아이가 태어나면 신생아 백신 종류 및 방법들을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어떤걸 맞춰야 할지 다른사람들은 뭘 선택했는지 찾게 되는데요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