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로타바이러스 신생아 예방접종 선택 로타릭스 로타텍

by 아크k 2020. 7. 11.

안녕하세요. 살면서 예방접종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다가 아이가 태어나면 신생아 백신 종류 및 방법들을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어떤걸 맞춰야 할지 다른사람들은 뭘 선택했는지 찾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아이가 생기면 고민되는것도 많고, 좀 더 좋은거, 좀 더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드는 마음이에요. 

 

특히나 선택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고민의 연속이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로타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신생아 선택 예방접종을 함께 비교해 볼께요. 로타릭스 로타텍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육아] - 신생아 용품 준비물 알아보기

[육아] - 신생아 눈초점 궁금증

로타 바이러스 백신 알아보기

로타바이러스(Rotavirus)란?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 중 하나로 로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구토나 설사 발열,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요. 

 

 

로타바이러스는 대부분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적으로 전파가 되고, 분편이나 오염된 물, 음식물에서 전파가 되요. 약 2일정도의 잠복기도 있기 때문에 아이가 안하던 구토나 설사 발열이 난다면 의심해볼 수 있어요. 

 

로타 바이러스는 다른 신생아 예방 접종과 다르게 선택 접종이여서 가격도 조금 비싸기도 하고 백신 종류도 두가지로 나뉘어요. 로타텍, 로타릭스 2가지 인데요. 두가지의 차이점 장단점 알아볼께요. 

로타바이러스 백신종류 로타텍 로타릭스
접종횟수 3 2
접종방법 입으로 먹는 경구투여
정좁시작일 생후 6주 ~ 14주 사이
정종완료일 생후 8개월 까지 완료
투여 간격 8주간격 (생후 2개월, 4개월, 6개월) 8주간격 (생후 2개월, 4개월)
가격 약 30만원 약 20만원
장점 먼저 개발되어 출시 2회로 간편, 가격적인 메리트

어느게 더 좋다 할 건 없어요. 전부 승인받은 약품이고, 단지 특징이 로타텍이 먼저 개발된 백신이기 떄문에 이미 더 많은 검증과 접종 사례가 있어요. 대신 로타릭스는 가격적인면과, 2번만 투여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죠. 

 

중간에 접종을 바꿀수는 없으니 처음 선택하실 때 결정하셔야 하고, 비급여 항목이라 그런지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동네 병원마다 전화해보거나 인터넷으로 찾아보셔서 저렴하게 맞추실수도 있어요. 

 

 

육아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은곳에서 지출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필요한건 꼭 하고 가야하니 선택 접종이긴 하지만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고려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은 신생아 예방접종 중 하나인 로타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수적인 예방접종 놓치지 마시고 꼭 시기 맞춰 주시길 바래요. 예방접종도우미 라는 앱이 있으니 이걸 활용하시면 아이의 예방접종 관리하는데 조금은 수월 하실꺼에요. 

 

신생아 예방접종 bcg 참고하세요

신생아 BCG 예방접종 참고하세요 아이를 출산하면 정말 이쁘고 기쁜데요. 10달동안 뱃속에서 소중하게 키워온만큼 출산을 하면 관리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신생아 예방접종��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