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삼양식품 주가 분석 - 불닭 투자 아이디어

by 아크k 2022. 6. 15.

삼양식품 주가 분석 - 불닭 투자 아이디어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불닭볶음면으로 잘 알려진 기업 삼양식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는 불닭이 출시된지 벌써 10년도 넘었고, 본격적인 해외수출이 일어나기 시작한건 몇년 되지 않았습니다. 

 

매운맛의 중독성이 글로벌하게 퍼질지, 아니면 K문화로 잠깐 반짝 하고 꺼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유행과 베스트셀러중 과연 불닭이 어느쪽에 가까운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현재는 잘 팔리고 있으니 한번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삼양식품 기업개요

삼양식품은 라면외에도 다른 식품 매출액이 있지만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라면에서 나오고 있고, 라면중에서도 불닭볶음면 시리즈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면스낵의 수출입니다. 2021년도 1분기 보다 2022년 1분기에 2배에 가까운 수출을 하였습니다. 내수의 비중도 늘었지만 수출에 크게 늘었다는걸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거기에다 지금 고환율이니 아마 2분기에도 1분기와 동일한 실적을 발생한다면 환차익만으로도 약 7% 이상 매출이 상승할 것 같습니다. 

연구개발비에도 꾸준히 투입을 하고 있고, 매출액이 상당히 올라가서 연구개발비 대 매출액 비율이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제무재표 분석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분기배당은 실시한적이 없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중간배당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 29일까지 주식을 보유 하고 있다면 분기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배당금액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작년 배당금으로는 1,000원을 배당 하였고, 시가 배당률로는 1.05%입니다. 이번 분기 배당에서 동일하게 1,000원을 배당을 할지, 아니면 절반금액인 500원을 배당을 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삼양식품의 주가는 현재 9만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PER로는 11배 정도 받고 있고 동일업종은 12배 정도인데에 비해 조금 낮은편 입니다. 해외시장을 확장하고 있고, 밀양공장을 증설한것으로 봤을때 조금은 저평가 받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해외에서 K-푸드를 외치는게 일시적인게 아니라면, 그리고 불닭의 매운맛이 중독성있게 사람들이 계속 찾는다면 스테디셀러로 등극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중국시장만 잘 개척한다면 실적도 크게 증가할 것 같구요.

 

삼양식품 ESG 경영상태 확인

삼양식품의 ESG등급은 A등급 입니다.

 삼양식품 투자 참고

삼양식품은 많은분들이 이미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저보다 훨씬 훌륭하게 추적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wjdrjstjr21

 

부의 나눔 : 네이버 블로그

청년일 때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해서 노후에 풍류를 즐기면서 가진 것도 나누고 싶은 정선비의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이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kwd5769/222769752475

 

6월 1~10일 라면 수출 데이터

*매수, 매도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윤수르입니다. 5월 1일~31일 수출된 라면 데이터 정리하겠...

blog.naver.com

 

 

꾸준히 트래킹을 하면서 포스팅을 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 스스로 분석하는게 가장 좋지만 가끔은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는 전략도 좋은것 같습니다. 

관련글

[지식/주가분석] - SMP상한제 - SGC에너지 주가 분석

 

SMP상한제 - SGC에너지 주가 분석

SMP상한제 - SGC에너지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 SMP전력 상한제 시행에 대한 기사가 나와서 SGC에너지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MP는 뭐고, 상한제는 뭐길래 주가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주가분석] - 스마트팜 관련주 - 국순당, 에이트팜

 

스마트팜 관련주 - 국순당, 에이트팜

스마트팜 관련주 - 국순당, 에이트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곡물가격이 치솟고, 인플레이션과 먹거리의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주식으로 먹는것은 대부분 밀,

max45jung.tistory.com

[지식/주식공부] - 지급결제 관련주 투자 아이디어 -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비상장)

 

지급결제 관련주 투자 아이디어 -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비상장)

지급결제 관련주 투자 아이디어 -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비상장) 최근에 공부를 시작한 kg이니시스를 통해서 앞으로는 얼마나 더 많은 결제가 이루어질까 라는 생각을 해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