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CPU 비교 하는 방법 - 노트북 구매 전에 확인 하자

by 아크k 2022. 7. 6.

CPU 비교 하는 방법 - 노트북 구매 전에 확인 하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는 도중 CPU의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인텔에서만 CPU가 나왔었는데 이제는 AMD에서도 나오고 인텔에서도 너무 세부적으로 모델을 쪼개놓아서 뭐가 좋은건지 알기가 힘들더라구요.

 

예를들어 스카이레이크, 타이거레이크 이런식으로 있어도 10세대, 11세대, 셀러론, 팬티엄, i3, i5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어느게 더 성능이 좋은지 알기가 쉽지가 않고 어떤식으로 모델명이 되었는지, 세대가 정해졌는지 알아도 AMD와 비교하기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CPU를 서로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도움으로 조금은 편하게 CPU의 성능, GPU의 성능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나의목차]]

 CPU 비교하기

 

제가 구매하려는 비교 대상의 노트북에서는 서로 다른 제조사의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쪽은 인텔 다른쪽은 AMD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래서 서로 비슷한건지, 뭐가 더 좋은건지 비교를 해보려고 찾아보았습니다. 

https://cpu.userbenchmark.com/

 

CPU UserBenchmarks - 1357 Processors Compared

 

cpu.userbenchmark.com

CPU 벤치마크를 할 수 있는 곳인데 생각보다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보려면 원하는 cpu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보이는 유저비율을 통해서 높은 숫자가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비교하고 싶은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i5-1135g7 모델과 AMD ryzen3 5300u를 서로 비교해봤습니다. 근소한 차이로 인텔 타이거레이크가 좀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compare 버튼을 통해서 비교 하실 수 있습니다. 

compare를 통해서 서로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인텔 코어 i5 1135g7 vs AMD ryzen3 5400U 가 근소한 차이이지만 세부적인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효율속도는 6%, 평균점수는 10% 오버클럭 점수는 2%로 근소하게 인텔 i5가 ryzen3 5400u보다 좋은걸로 나왔습니다. 같은 가격이면 인텔 i5가 더 낫다라고 볼 수 있겠네요.

cpu외에도 GPU, SSD, HDD, RAM 등을 비교할 수 있으니 고민이 될 때 CPU벤치마크를 통해서 비교하고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지식/전자기기] -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이제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누구나 보편적으로

max45jung.tistory.com

[지식/전자기기] - 컴퓨터 헤드셋 마이크 안됨 USB 외장사운드카드 구매 후기 추천

 

컴퓨터 헤드셋 마이크 안됨 USB 외장사운드카드 구매 후기 추천

컴퓨터 헤드셋 마이크 안됨 USB 외장사운드카드 구매 후기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 PC사운드 카드가 고장이 났는지 스피커 왼쪽만 들리고 오른쪽에서는 사운드가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사실 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