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및 신청 방법 경기도 임산부는?

by 아크k 2022. 8. 25.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및 신청 방법 경기도 임산부는?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7월 부터 서울시에서는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원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임신을 하게 되면 거동이 불편하게 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쉽지 않을때가 있어서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생기게 됩니다. 특히나 덥거나 춥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때는 더욱더 택시가 생각나기 마련이죠. 

 

교통비 지원으로 대중교통 및 택시 그리고 주유비 까지 지원이 가능하니 좋은 혜택인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내용

대중교통으로 전국 버스,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 택시는 일반택시, 카카오 택시, 타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주유소 및 충전소 공항리무진, 고속도로 통행료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 임산부만 해당됩니다. 경기도나 타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은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전입한지 6개월 미만이여도 불가능 합니다.

 

교통비 지원 금액은 70만원이고 타인명의가 아닌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에 70만원 교통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해당카드로는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BC카드(IBK기업은행, 하나BC), 우리카드 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어플을 통해서 바우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자격

신청자격

2022년 7월 1일 이후에 출산한 사람 중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미성년자, 신용불량자도 가능)

신청기간

임신 3개월에 해당하는 12주부터 출산 후 3개월 사이에 신청 가능

사용기간

임신한 사람 -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출산한 사람 - 자녀 출생일(자녀 주민등록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사용가능 업종

버스, 지하철, 택시, 주유, LPG충전, 전기차, 고속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고속도로통행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방법

정부24에서 교통 바우처를 신청 하고 난 후 임산부 교통사업부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에서 교통 바우처 신청하기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임산부 교통사업부에 신청하기

https://www.seoulmomcare.com/main/main.do

 

서울맘케어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서울맘케어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홈페이지입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및 지원금 사용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eoulmomcare.com

 

정부24에서 맘편한 임신을 누른 후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임신지원서비스 조회를 통해서 1인 교통비 70만원을 바우처 형태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 완료를 하였다면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통해서 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마다 되는 카드와 안되는 카드가 있으니 신청할 때 잘 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아니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카드에 받으셔서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서울시에만 해당하는 부분이라 아쉽네요. 경기도나 타지역에도 가능하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역시 사람은 서울로 가야하나 봅니다. 

 

[육아] - 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서류, 늦게 하면 과태료 (온라인 vs 주민센터)

[지식/정보] - 2022년 출산지원금 및 첫만남이용권 (feat.서울 경기도 지역별 지원금)

 

2022년 출산지원금 및 첫만남이용권 (feat.서울 경기도 지역별 지원금)

2022년 출산지원금 및 첫만남이용권 (feat.서울 경기도 지역별 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출산지원금 및 첫만남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나라에서

max45jung.tistory.com

 

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서류, 늦게 하면 과태료 (온라인 vs 주민센터)

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서류, 늦게 하면 과태료 (온라인 vs 주민센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출생신고 준비물 서류 그리고 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동사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