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모주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by 아크k 2022. 10. 3.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에 보기 힘들 정도로 좋은 수요예측 결과가 나온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수요예측 경쟁률에 따라 공모주의 흥행이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에스피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은 무려 1582.84:1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럼 오에스피의 기업개요부터 살펴보고 청약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기업개요

오에스피는 유기농 펫사료 전문제조 회사 입니다. 12년도 부터 해외에서 수입해오는 펫사료 시장에 뛰어들었고 유기농 펫푸드 ODM(제조자개발생산) 분야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요즘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성장성이 앞으로 더 많이 열려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 주주는 우진비앤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진비앤지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539억원 정도의 기업입니다.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중이고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재무제표

오에스피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1년도에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였고 오히려 올해 반기부분은 하락한 모습입니다. 

반려동물 시장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것에 비해 매출액은 매년 성장하고 있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펫푸드의 브랜드는 로얄캐닌이 압도적으로 높은 상태 입니다. 3위가 ANF로 2위와 큰차이가 없는 상태이며 오에스피의 생산 제품 입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일 : 2022.09.27  ~   2022.09.28
  • 공모청약일 : 2022.10.04  ~   2022.10.05
  • 납입일 : 2022.10.07
  • 환불일 : 2022.10.07
  • 상장일 : 미정
  • 희망공모가 : 6,300 ~ 8,400 원
  • 공모가 : 8,400 
  • 주간사 : 대신증권
  • 청약한도 : 25,000~30,000 주

대신증권의 경우 HNW/UHNW 등급이 아닌 이상은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공모가격이 높지 않기 떄문에 수수료가 더욱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 및 의무보유확약

오에스피 공모주 기관경쟁률 수요예측 결과는 1582.84:1로 나쁘지 않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의 경우는 4.7% 정도로 낮은 수치입니다. 

 상장일 유통 물량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은 총 34.48%로 많은 수량이 가능합니다. 

 정리

유기농 프리미엄 펫사료는 성장 가능성이 높아 기업자체 매력도는 높지만, 안정적인 매출구조나 수요예측 및 상장일 유통물량이 청약을 하는데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의무보유 확약 비율도 낮은 수준이고, 낮은 공모가로 인해 수수료 또한 부담이 되는거라 생각만큼 청약이 몰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10월에 처음 시작하는 공모주 중 하나인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공모주] - 탑머티리얼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탑머티리얼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탑머티리얼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 증시가 좋지 못한 상황이라 공모주도 예전만큼 수요가 몰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시장은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입니다. 미리미리 확인해야 주관사 계좌를 만들수도 있고, 언제 공모주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