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2.5%

by 아크k 2022. 10. 6.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2.5%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파킹통장 금리 2.5% 제공해주는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파킹통장 이율 2%를 고수하다가 최근에 2.3%로 금리를 상향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인터넷은행 중 가장 금리가 좋은곳은 케이뱅크입니다. 케이뱅크에서는 최대 10개로 쪼갤 수 있어서 파킹통장 용도를 더욱 세분화 시킬수도 있고, 금리도 0.2% 더 높아서 아마 이번에 파킹통장 이사가는 분들도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또 케이뱅크 신규계좌 개설시 10만원 당첨의 이벤트도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케이뱅크 토스뱅크 금리 비교

토스뱅크 연 2.3%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연 2.5%

토스뱅크

1억원 한도 연 2.3%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3억원 한도 연 2.5%

 

금액이 1억원이 초과가 된다면 무조건 케이뱅크가 유리합니다. 둘다 세전 금리이고 1억원을 넣었을때 세전금액의 차이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복리 2.3% 금리
월복리 2.5% 금리

1억원으로 계산을 해보았고 사실 1억원이라면 케이뱅크가 무조건 유리합니다. 토스는 1억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0.1% 밖에 안되기 때문에 단리로 계산을 해야합니다.

월단리 2.3% 금리

그럼 복리일 경우와 차이는 약 2만4천원 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한 2.5% 복리와의 차이는 약 22만8천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세후 수령액은 약 19만3천원 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0.2% 금리 차이로 1억원을 넣어놨을때 이자 금액은 2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니 조금이라도 이율을 더 주는곳으로 이사를 가는게 맞습니다. 특히 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현재는 케이뱅크가 더 유리한 상태입니다. 

 

 케이뱅크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

 

 

케이뱅크에서는 신규계좌 개설을 할 때 친구에게 추천을 받고 가입을 하게 되면 서로서로 100개의 행운상자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행운상자안에는 최대 10만원이 들어있고 랜덤으로 1원부터 10만원 까지 들어있습니다. 100번의 기회가 있으니 10만원을 받을수도!?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추천한사람 추천받은사람 각각 행운상자 100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파킹통장을 토스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로 파킹통장 이사를 떠날 계획입니다. 파킹통장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도 더 좋은 조건이 있는곳으로 갈아타시는게 현명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