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방법 가능일 조회 하기

by 아크k 2022. 10. 23.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방법 가능일 조회 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를 하다보면 증권사 계좌를 이곳 저곳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로 사용하던 증권계좌 말고 타증권사의 계좌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신규계좌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개설은 20일 제한이 있기 때문에 20 영업일이 지나야지만 계좌개설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요즘에는 공모주보다는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은행계좌를 개설하는데 20일 제한이 걸려서 고금리 적금상품을 가입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의목차]]

 신규 계좌개설 20일 제한 이유

 

 

금융위에서는 대포통장이나 무분별한 통장이 만들어지는것을 금지하고,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 2010년 부터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에 대한 제한을 두었습니다. 

 

은행을 방문하여 통장을 만들어 계좌를 개설하던 시절에는 하루에 몇개씩 만들어도 문제가 없었지만, 악용되는 일들을 막기 위해서 20일 제한이 생겼습니다. 

 

그로인해 타 증권사나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 한 뒤, 다른 증권사나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20일이 지나야 만들 수 있습니다. 약 한달정도 걸리는 시간입니다. 

 

 예금 적금 통장에는 해당사항이 없고 입출금 통장만 20일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하지만 예적금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규거래하는 은행의 경우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지만 예금 적금 통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20일 제한이 걸리게 되는것입니다.

통장 개설일 조회하기 - 어카운트인포

마지막으로 통장을 언제 개설한지 기억하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신규로 계좌를 만드려고 하는데 20일 영업제한이 걸렸다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어플이 스크린샷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별도의 사진은 첨부할 수 없지만 내 계좌 한눈에 라는 이름으로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한 앱 입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제공 하는 어플이고, 본인인증만 하면 모든 계좌를 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언제 개설했는지 하나씩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가장 마지막에 어떤 증권사에서 계좌개설을 했는지 기억하고 있어야 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계좌개설 가능일 조회하기 - 케이뱅크

가장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케이뱅크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일 영업제한이 안걸리는 증권사도 있어서 이게 간혹 헷갈릴때도 있는데 케이뱅크는 무조건 20일 제한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 새로 계좌를 개설한 날짜를 알고 싶으면 케이뱅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에서 MY 입출금통장을 새로 개설하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출금통장 가입하기 버튼을 눌렀을때, 20일 제한 내용없이 신분증을 준비해달라고 나오면 20일 제한이 안걸린것입니다.

신규계좌 개설한지 20일 지났을때

위와 같은 화면이 아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신규계좌 개설한지 20일이 아직 안지났을때 나타나게 됩니다.

입출금 통장 20일 제한

증권사나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날짜와 앞으로 언제 개설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 생각보다 많은 증권사와 은행이 있기 때문에 20일 제한이 조금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20일마다 개설을 하려고 한다면 날짜를 파악해서 20일마다 신규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신규계좌를 개설할 때 친구추천을 받고 가입하게 되면 서로서로 100개의 행운상자를 주는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신규 가입하실꺼라면 아래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선물상자 100개 받고 케이뱅크 가입하러 가기

 

케이뱅크에 초대합니다

혜택 좋고 간편한 제1금융권 은행

m.kbanknow.com

파킹통장으로 케이뱅크가 현재 2.5%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서 상당히 괜찮으니 파킹통장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2.5%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2.5%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파킹통장 금리 2.5% 제공해주는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파킹통장 이율 2%를 고수하다

max45jung.tistory.com

오늘은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방법 그리고 가능일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