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 11월 30일 한국 출시 (현대카드)

by 아크k 2022. 11. 15.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 11월 30일 한국 출시 (현대카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11월 30일에 국내에 상륙하는 애플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일단 현대카드로만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현대카드는 애플페이와 독점계약으로 인해 이번에 많은 고객을 모집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수료 부분에서 상당부분이 발생하여 큰 이익은 남기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로는 KG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 KIS정보통신, 케이에스넷, 나이스정보통신 등이 있습니다.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인 대형 밴(VAN)사 6곳 및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진행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서 KG이니시스를 주목하는 이유는 6곳의 밴사중 가장 시장지배력이 강하고 현대 H몰에 NFC결제 솔루션을 제공한 기록이 있습니다. 

KG이니시스 22년3분기 실적은 작년 동분기 대비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올해 누적실적도 작년대비 상승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작년에 비해 많이 하락한 상태 입니다. 시장에서 우려한 쌍용차 인수에 필요한 자금조달 리스크도 해소가 되었고, 온라인 매출이 줄어들어 매출이 감소할꺼라는 우려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매출은 줄어들었지만, 항공, 티켓과 같은 오프라인 매출이 훨씬 큰폭을 차지하기 때문에 올해실적도 상당히 좋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리오프닝은 이제 시작단계여서 본격적인 해외여행이 시작이 된다면 실적은 더 오를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간편결제 시장이 애플페이와 비롯해서 점점더 커질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생기는 수익도 증가할 것입니다.

 

애플페이는 11월30일 부터 현대카드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마트,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마트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등의 커피전문점 그리고 CU, GS25와 같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한 60여개의 브랜드 부터 사용이 가능할것이라고 합니다. 

 

애플페이의 시장 지배력이 크지는 않을것 같지만 삼성페이도 NFC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럼 국내의 있는 대부분의 결제시스템은 NFC가 지원이 되는걸로 변경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현재 국내의 NFC단말기 보급률은 1%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는 MST로 결제가 가능하였는데 앞으로는 원가절감과 글로벌시장을 타겟으로 NFC로 변경할것입니다. 삼성페이는 출시 초기에는 국가 상관없이 MST NFC 모두 지원하였지만, 갤럭시 S20 시리즈부터 중화권 지역 모델에는 MST를 미탑제한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지식/정보] - 애플페이 삼성페이 차이 - MST NFC

 

애플페이 삼성페이 차이 - MST NFC

애플페이 삼성페이 차이 - MST NFC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애플페이 삼성페이 차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적인 차이로 인해 결제 단말기가 바뀌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러한

max45jung.tistory.com

갤럭시 S21 시리즈 부터는 핀란드와 한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MST를 미탑재한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갤럭스 z폴드4, z플립4에도 MST가 미탑재 되었습니다. 

앞으로 NFC 단말기로 교체되는건 시간문제 입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키오스크 및 결제시스템이 NFC 업데이트를 통해서 가능한 단말기도 있을것이고, 단말기 자체를 교체해야하는 경우도 있을것입니다. 

 

아직 시장에 1% 밖에 안되는 NFC를 전부 교체한다고 생각하면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업체는 NFC 단말기 제조업체 또는 제공회사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