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KB국민은행 FX 이용하여 환테크 달러투자 하는 방법 (외화통장 계좌개설)

by 아크k 2023. 1. 17.

KB국민은행 FX 이용하여 환테크 달러투자 하는 방법 (외화통장 계좌개설)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달러 투자 하는 방법으로 외환거래 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외화를 거래하는 혹은 투자하는 방법이 잘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플랫폼도 주식시장의 증권사 만큼 많이 있지도 않아서 이용하기가 조금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작년에 하나은행에서 먼저 출시가 되었고,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조금 편리한데 현재 KB 국민은행에서 FX마켓이 새로 개설되어 이벤트도 하여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신규 개설하면 스벅 깊콘 1개, 100달러 이상 거래시 또 1개 받을 수 있으니 일단 커피 2잔 받고 시작하는거니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KB 국민은행 FX - 환테크 하기

FX라는 말은 Foreign Exchange의 약자이며 외환거래를 의미합니다. 외화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두개의 통장이 필요합니다. 원화통장과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KB은행 앱을 통해서 외화 통장 개설을 해야합니다.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만들면 됩니다.

통장을 개설하였다면 KB스타 FX에서 서비스 신청을 통해서 가입하여 진행 할 수 있습니다. 

KB스타FX 바로가기

 

 

가입을 할 때 KB국민은행의 원화통장과 외화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가입을 완료하게 되면 10분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FX 주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KB스타FX - 환테크 달러 투자 방법

환율우대 90%

FX 마켓의 장점 중 하나는 거래가능 시간이 길고, 예약 체결이 가능한 점입니다. 현재는 환전 우대 수수료가 90%이기 때문에 매수와 매도의 차이는 약 4원정도의 괴리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살때는 1241.2원에 사야하고 팔때는 1237.8원에 팔아야 하기 때문에 4원정도가 더 올라야지 손해 없이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좋은 점은 예약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수와 동시에 매도를 정해두면 원하는 가격에 체결이 됩니다. 1236.21원에 매수해서 1240원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이벤트에도 참여하여 스벅 2잔을 챙기고 환차익도 함께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달러투자의 핵심

환테크를 하는 이유는 바로 세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게 가장 큽니다. 환차익으로 발생한 소득은 어느 소득으로 잡히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거래세도 발생하지 않기에 사실 환전우대 90%가 거래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 한편으로는 달러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자산입니다. 원화보다 더 가치있는 돈이기에 투자하는데 불안감이 없습니다. 단지 불안한건 원화로 손해보면서 바꿀까봐하는 마음입니다. 안바꾸면 그만인게 환테크이고, 원화로 사용할 금액 따로, 안전자산인 달러로 투자할 금액을 따로 나둔다면 마음편안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지식/정보] - 키움증권 이벤트 영웅전 참가하고 1+1 주식 받기

 

키움증권 이벤트 영웅전 참가하고 1+1 주식 받기

키움증권 이벤트 영웅전 참가하고 1+1 주식 받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 10만명에게 주어지

max45jung.tistory.com

[지식/주식공부] -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이 코앞으로 다가와서 달러가 계속 오를수 있을지, 아니면 다시 하락을 할지 한번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