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로즈힙 효능, 먹는법, 부작용 (로즈힙퓨레)

by 아크k 2023. 3. 9.

로즈힙 효능, 먹는법, 부작용 (로즈힙퓨레)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요즘 인기있는 로즈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힙은 허브의 한 종류로, 장미꽃에서 나는 열매입니다. 

 

부드러운맛과 진하고 깊은 풍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열매를 수확하는데까지는 10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여 귀한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생산국은 칠레이고, 칠레에서도 해발 2,000m에서 재배가 되며, 예전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로즈힙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로즈힙 효능

로즈힙은 로즈힙열매(Rose hip fruit)에서 추출된 자연 식물 성분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로즈힙은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리코페인 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로즈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 독감 등의 질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개선: 로즈힙은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로즈힙 오일은 보습 효과가 있어서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3. 관절 건강 개선: 로즈힙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소화 기능 개선: 로즈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산화 작용: 로즈힙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혈압 조절: 로즈힙에는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로즈힙에는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암 예방: 로즈힙에는 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즈힙 먹는법 (로즈힙퓨레)

로즈힙은 신맛이 강하여 생으로 먹기가 어렵습니다. 요즘은 제조사에서 퓨레나 분말 주스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게 가장 보편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사에서 권고하는양을 지키는게 좋고, 퓨레 형태는 50~70ml정도를 하루 두번정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로즈힙 구매하기

로즈힙퓨레 사러가기

 

 

로즈힙은 수확 후 빠르게 무르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퓨레 형태로 섭취하거 분말형태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로즈힙 퓨레와 분말 형태의 제품이 많은데, 원산지와 제품의 품질과 리뷰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