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목포에서 제주도 차량 선적 하고 배타고 가는 방법 비용 (씨월드고속훼리- 퀀메리2, 퀸제누비아)

by 아크k 2023. 7. 6.

목포에서 제주도 차량 선적 하고 배타고 가는 방법 비용 (씨월드고속훼리- 퀀메리2, 퀸제누비아)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를 배타고 가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주도에 차량을 가지고 갈 수 있는 루트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가는 곳 중 하나가 목포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나혼자산다에서 팜유 세미나를 목포에서 진행하여 목포를 하루쯤 여행하는것도 좋을것 같은 생각도 들어 일단 목포 출발 제주 도착 배편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퀸메리2와 퀸제누비아의 비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같은 회사인 씨월드고속훼리에서 예약할 수 있고 배편의 시간만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퀸제누비아 신식의 깔끔한 고급 크루즈

국내 최대 스케일의 크루즈선으로 길이 170m이고 여객 1,284명 차량은 480대 탑승이 가능합니다.

배타고 제주도의 가는 장점 중 하나는 차량을 가져갈수도 있지만 침대에 누워서 편안하게 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를 보면서 음식과 주류를 함께 즐길수도 있어서 긴 항해시간도 지루하지 않게 느낄 수 있습니다. 퀸 제누비아는 깔끔한 크루선이기 때문에 여행시간이 더욱 만족도가 높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오랜시간 배를 타야 합니다. 

목포에서 제주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이 걸리게 됩니다. 일요일은 휴항을 하게 되고 매주 두번째 네번째 월요일은 휴항입니다. 

목포출발 : 01:00

제주도착 : 05:30

목포에서 출발하는 배편이 새벽1시이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하는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새벽배에 탑승하고 한숨자고 나면 제주에서 아침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씨월드고속훼리 퀸메리2 - 오래된 일본 스타일 배

퀸메리2호의 경우 일본의 배를 들여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객실이 조금 아담하고 일본스타일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선내에 파리바게트, 오선당, 세븐일레븐, 펫가든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목포출발 09:00

제주도착 13:30

목포에서 아침 9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적절한 시간에 배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13:30분에 도착하여 숙소 체크인도 적당해보입니다.

 

다만 퀸제누비아랑 비슷한 가격인데 룸컨디션과 부대시설을 보면 조금 아쉬운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목포에서 제주가는 배 차량 선적 비용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갈때에는 차량선적비용과 사람이 탈 때 내는 여객비용이 있습니다. 여객비용은 룸 컨디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가장 저렴한것은 이코노미이고 그 다음으로는 다인침대, 1인침대, 패밀리실, 주니어스위트, 스위트룸, 로얄스위트, VIP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탈 수 있는 펫스위트, 펫 스탠다드도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여행가기에 좋을듯 합니다.

  • 이코노미 : 30,800
  • 다인침대실 : 59,000
  • 패밀리침대 : 268,000
  • 차량선적비용 : 93,600 ~ 239,600

차량선적비용은 차량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가장저렴한 93,600원은 모닝과 같은 경차등급이고 국내산 중형차의 경우는 13만원선, 수입차량 세단은 15만원, 수입SUV의 경우 17만원 정도이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같이 대형급에 속하는 SUV는 239,600원의 선적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씨월드고속훼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저렴하게 여객 및 차량 선적을 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헌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헌혈을 통해서 20~3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