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관련주

상온 상압 초전도체 관련주 대장주 신성델타테크 LK-99

by 아크k 2023. 8. 2.

상온 상압 초전도체 관련주 대장주 신성델타테크 LK-99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상온 상압 초전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고려대에서 상온 상압 조건에서 초전도체를 발견했다는 논문으로 인해 주식시장과 뉴스가 도배되고 있습니다. 

 

LK-99는 상온 상압에서 세계최초로 초전도체를 만든 물질의 이름으로 정한것이고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장과 김지훈 두명이서 99년도부터 연구를 해왔기에 Lee의 L과 Kim의 K를 합쳐서 LK-99로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초전도체는 전기저항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도체 앞에 초(Super)라는 수식어를 붙이게 됩니다. 전기저항이 없으면 발열이나 에너지 손실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전기 생산, 저장, 전달등에 큰폭의 효율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타고다니는 전기자동차도 더 먼거리를 주행할 수 있게 되고,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또한 손실이 거의 없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수도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인위적인 온도나 기압에서만 초전도체가 이루어질 수 있는 상황들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만약 상온 상압에서 가능하다면 혁신적인 일입니다.

 

그럼 초전도체 관련 기업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초전도체 관련주 - 퀀텀에너지연구소

초전도체 관련기업으로는 상당히 많이 있지만 몇가지만 추려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건 신성델타테크 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엘엔에스벤처캐피탈 지분을 52.5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엔에스벤처캐피탈은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을 9.3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퀀텀에너지연구소는 LK-99를 개발한 이석배 연구소장이 있는 작은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소식이 들려오고나서부터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오늘은 점상을 기록하였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 서남, 파워로직스

그 외에 다른 기업들도 연관이 있는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남

동사는 2004년 설립되어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독자기술로 생산한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Reactor,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기술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이를 이용한 고자장 자석 제조기술로 초 고자장 자석 설계 및 극저온 환경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초전도 선재 특성 향상을 위해 신규로 RCE-DR 장비를 제작함.

파워로직스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특징으로는 엘엔에스벤처캐피탈 지분 11.51% 보유하고 있음.

 

이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테마주로 엮이고 있는데 3가지 종목으로 추려보았습니다. 그 중 대장주는 역시 신성델타테크가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전도체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논문의 내용이 사실일지 거짓일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좋은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