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관련주

삼성 스마트링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 스카이랩스

by 아크k 2022. 11. 7.

삼성 스마트링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 스카이랩스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스마트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기사중에 삼성에서 스마트링을 개발한다는 이야기를 접하였고, 어느정도 윤곽이 들어난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대부분 수익은 반도체이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스마트폰, 갤럭시워치가 주력상품입니다. 그런 소비자들에게 더욱 혹 할만한 제품 중 하나는 스마트링 입니다. 

 

스마트링은 다양한 건강체크, NFC등을 탑체하여 많은 기능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반지 하나로 결제도 하고 건강도 체크하면서 충전은 거의 하지 않아도 된다면 워치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삼성 스마트링 

스마트링 시장은 이미 펼쳐져 있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친숙하지 않을뿐입니다. 배터리의 용량과 다양한 센서들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반지모양보다 두껍기 때문에 상당히 투반한 느낌이 듭니다. 

만약 해외 유명명품과 콜라보를 한다면 더욱 세련된 느낌이 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OURA는 구찌와 협업하여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만 두고 본다면 이정도 디자인이라면 구매할 것 같습니다. 

최근 유명 테크트윗터가 돌고 있어서 삼성스마트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루머를 살펴보면 최대 10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스마트폰, 태블릿pc, TV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 심장박동수와 ECG 추적기능 그리고 스마트워치보다 더욱 정확한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건 NFC기능이 추가 된다고 하는데 NFC기능이 들어가면 이제 휴대폰말고 반지로 결제도 할 수 있는 세상이 올것입니다. 점점 윤택해지고 편리한 세상이 올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ET뉴스픽!]삼성전자, '스마트링' 개발 착수

삼성전자가 손가락에 끼워서 건강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링 개발에 착수했다. 손목에 차는 밴드와 시계에 이은 새로운 폼팩터 웨어러블 기기다. 삼성전자가 복수의 회사와

n.news.naver.com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Home - Sky Labs

카트원 플러스br 식약처 허가 반지형 의료기기 br심전도, 불규칙 맥파 측정, 산소포화도 측정 구매하기 카트원 플러스 산소포화도 자가측정 및 연속측정 기능 추가 카트원 플러스로 산소포화도

skylabs.io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 중에는 스카이랩스가 있습니다. 스카이 랩스는 이미 링형태의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과 협업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스카이랩스의 주주를 살펴보면 에이티넘뉴패러다임 8.89%, 에이티넘성장투자조합2020 3.23%로 에이티넘이 12%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근당이 5.98%, 엘비넥스트유니콘펀드(엘비세미콘) 3.2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카이랩스가 삼성과 긴밀한 협약이 이루어진다면 에이티넘인베스트, 종근당, 엘비세미콘 모두 주가에 좋은 흐름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링 관련주

삼성 스마트링은 아직 스카이랩스와 협약에 대한 내용은 없고, 독자개발할수도 있습니다. 이미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라 독자개발할수도 있지만, 이미 상용화에 성공한 스카이랩스와 함께 한다면 더 빠르게 개발에 성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식/주식공부] -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 (일본 간편결제 앱으로 월급 수령)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 (일본 간편결제 앱으로 월급 수령)

애플페이 관련주 - KG이니시스 (일본 간편결제 앱으로 월급 수령)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애플페이 관련주 중에 하나인 KG이니시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도 kG이니

max45jung.tistory.com

[지식/주가분석] -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전기차 섹터가 확실히 강한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2차전지 관련 업체들이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