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피크아웃 엔데믹 레드캡투어 클리오 대한항공

by 아크k 2022. 2. 10.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피크아웃 엔데믹 레드캡투어 클리오 대한항공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연일 크게 증가를 하고 있고, 하루에 1만명씩 증가하는 시대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오프닝 관련주를 봐야하는 이유는 이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예전같지 않다는 점입니다. 

 

확진자수 대비 위중증자와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더이상 확진자수에 주목할게 아니라 위중증자 및 사망자의 숫자에 초점을 맞춘다면 코로나는 더이상 무서운 바이러스가 아니라 독감정도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 날짜의 확진자수, 위중증자 및 사망자수 데이터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 위중증자수 사망자수 비교

 

확진자수는 5만명이 넘었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면서 하루에 1만명도 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수에 초점을 맞출게 아닌 확진자수대비 위중증자 및 사망자 숫자 입니다. 

위중증자와 사망자는 확진자수가 큰폭으로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됨에따라 점점 사망자나 위중증환자의 숫자가 줄어들면 일상회복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사들에 보도에 따르면 앞으로는 더이상 확진자숫자를 세지도 않을것이고, QR코드 체크인도 이루어 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역학조사 또한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셀프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더이상 접촉자 추적이 필요하지 않다는 판단이고, 이렇게 되면 백신패스도 이제는 없어도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백신패스는 아직까지는 유효하다고 하니 백신은 계속 맞아야 할 것 같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종목

  • 항공 : 대한항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 여행 : 레드캡투어,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 화장품 : 클리오, 코스맥스, 아모레G
  • 쇼핑 :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리오프닝 대표 섹터로는 항공, 여행, 화장품, 쇼핑이 있습니다. 특히나 여행에 억눌려있는 수요자들의 폭발적인 여행수요는 큰폭으로 상승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해외여행까지에는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마스크 없는 생활부터 생각을 해본다면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먼저 이루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의 경우 확진자의 숫자가 정점을 찍고 나서 감소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정점을 찍으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이 선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확진자의 숫자가 감소하면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폐지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경우도 마스크 없는 일상을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벗게 되면 가장 먼저 색조화장에 대한 소비가 늘어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색조화장의 대표 종목으로는 클리오가 있습니다. 클리오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지식/주가분석] - 클리오 주가 전망 2 - 보복소비 노마스크 색조화장

[지식/주가분석] -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리오프닝 관련주

대한항공의 경우 승객운송대신 화물운송으로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주가 또한 잘 방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고가는 35,100원을 기록하였고, 현재는 반등을 하여 30,20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면 lcc와 대한항공 대한 수요의 증가에 따라 큰폭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여행이 된다면 면세점 소비도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호텔신라의 주가도 함께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벗게 된다면 색조화장에 대한 소비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클리오는 색조화장 대표기업으로 립 제품의 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레드캡투어의 경우 렌탈사업과 여행사업을 통해서 수익을 발생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제주도 여행객의 증가로 인해 렌탈사업으로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여행이 본격화 된다면 여행사업의 회복으로 인해 주가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길고 길었던 코로나 엔데믹이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정말로 끝이 보이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다시 이전의 일상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