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관련주

토스 관련주 테마주 지분구조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6. 11.

토스 관련주 테마주 지분구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토스는 2021년 6월 9일 은행업 인가가 났습니다. 빠르면 9월부터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고 늦어도 12월까지는 영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은행법령상 본인가 이후 원칙적으로 6개월 내 영업을 개시해야 합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은 현재 3곳입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그리고 토스뱅크 입니다.

 

인터넷은행중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곳은 카뱅입니다. 토스뱅크의 핵심 서비스는 중저신용자 신용대출, 소상공인 대출, 체크카드, 간편송금, 간편해외 송금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스는 무료로 주식을 주거나 선물박스 럭키박스를 이용해서 고객을 확보하는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도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계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스 이벤트는 다른곳 이벤트보다 상당히 혜택이 좋거든요.

 

 

 토스뱅크 지분구조

토스뱅크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은 총 4개 입니다. 하나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입니다. 

 

토스 나스닥 상장 기대감 속에서 토스뱅크의 출범은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가 투자금 약 5000억원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종속 회사로는 토스증권, 토스보험, 토스앱, 토스뱅크 등이 있습니다.

 

 

 토스 관련주 테마주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은 1999년 설립되었으며, 전자인증서, 글로벌 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서비스는 한국전자인증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고, 간편 인증 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인증은 올해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주식 150만주를 75억원에 취득하여 토스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분야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보험 등이 있습니다. 토스혁신준비법인의 10%를 보유하고 있어서 토스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등 투자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한화자산운용이 최대 주주입니다.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10%를 보유하고 있어 토스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의 사업 부문은 테마파크 입니다. 쥬얼리 브랜드인 LLOYD, CLUE, OST등 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최근 토스혁신준비법인 지분 10% 를 보유하고 있어서 토스 관련주로 꼽힙니다.

오늘은 토스 관련주 테마주 지분구조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