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관련주

원전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by 아크k 2022. 3. 10.

원전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으로 인해 후보자의 공약을 살펴보면 아무래도 이제 원자력 발전소를 크게 개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우크라전쟁으로 봐도 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이 나타나고 있고, 고유가시대와 고효율을 위해 원전 관련주를 미리 살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원전 관련주로는 한전기술, 두산중공업, 보성파워텍, 일진파워, 우진, 에너토크, 우리기술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전 관련주 종목

  • 한전기술 : 세계유일 원자로계통 설계와 종합설계
  • 두산중공업 : 발전설비, 건설, 중장비 등 신한울 3,4호기 수주
  • 보성파워텍 :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
  • 일진파워 : 중소형 원자로 개발사업과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 개발 사업에 참여
  • 우진 : 산업용 계측기 및 제어장치 제조 및 판매
  • 에너토크 : 발전플랜트,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 액체 및 기체 등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 구동 장비 제조
  • 우리기술 : 원자력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공급

 

 

한전기술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음.

2020년 03월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 부문 및 CSR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08월 제주한림해상풍력 사업인허가를 취득함.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앞으로 원전이 더 활성화가 된다고 한다면 배당금 상향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확대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두산중공업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지속적인 당기순이익이 적자였지만 21년도부터 흑자전환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원전 대장주로 원자력 발전소 공사의 수주를 주도하는 기업 입니다. 

보성파워텍

1970년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고, 1994년 코스닥시장에 사장하였음.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을 충북 충주공장 및 전남 나주공장에서 직접 생산함.

주요 영업부문으로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사업부문과 전기회로의 개폐,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기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하지만 21년도에도 적자가 예상이 되는 상황입니다. 

 

 

일진파워

2014년 01월 물적분할 당시 (주)일진플랜트 였으며, 2014년 01월 07일 (주)일진에너지로 상호를 변경함.

꾸준한 연구개발 등으로 각종면허 및 인증을 획득하여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였음.

동사는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고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음.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당기순이익도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ROE가 감소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꾸준히 배당을 지급한게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우진

1980년 설립, 2010년 7월에 상장한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임.

동사는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하였음.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100원으로 지속적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21년도에 3분기 실적이 좋지 못하여 전체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 

에너토크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목적으로 1987년 5월 16일에 설립됨.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엑츄에이터는 국가 기반산업이 주 수요처인 바 일반 경기 변동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함.

매출액에 비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배당금은 큰편은 아니지만 매년 지급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낮은것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우리기술

200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자가 8.7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음.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임.

원전 정책의 영향으로 매년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하고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하지 못하였습니다. 앞으로 원전개발로 인해 흑자전환이 이루어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팜 관련주 - 국순당, 에이트팜

스마트팜 관련주 - 국순당, 에이트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곡물가격이 치솟고, 인플레이션과 먹거리의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주식으로 먹는것은 대부분 밀,

max45jung.tistory.com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피크아웃 엔데믹 레드캡투어 클리오 대한항공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피크아웃 엔데믹 레드캡투어 클리오 대한항공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연일 크게 증가를 하고 있고, 하루에 1만명씩 증가하는 시대 입니다.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