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 방법 운전점수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 대상

by 아크k 2023. 9. 26.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 방법 운전점수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 대상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라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핸드폰 앱으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에 기본적으로 네비가 있다고 하더라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하여 대부분 티맵을 통해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압도적인 비율로 티맵을 이용하는데 이걸 잘 이용하여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티맵 점수 자동차 보험 할인

티맵 앱을 설치 후 이용할 때 로그인을 하여 이용하면 운전점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운전 점수는 급가속이나 급감속 그리고 과속단속구간에서 과속을 하지 않는 등 안전운전을 할수록 운전점수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운전점수가 너무 낮거나 하는 경우에는 탈퇴하여 초기화 한 후 다시 재가입하여 점수를 쌓아 올리면 됩니다. 

 

그럼 과연 몇점을 얻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얼마나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일정 주행기록이 필요하게 됩니다. 

 

기본조건

6개월 이내 500km 이상 주행 하거나,기간 상관없이 1천~3천km이상 주행 했을때의 점수

 

보험사별 할인 조건

  • 삼성화재 : 81점이상 8% 할인
  • KB 손해보험 : 65점이상 2~12.3% 할인
  • 현대해상 : 70점 이상 8% 할인
  • DB손해보험 : 61점이상 2~12% 할인
  • 하나손해보험 : 61점이상 4~13% 할인

가장 할인폭이 큰 보험사는 하나손해보험으로 13% 까지 할인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점수라면 현대해상이 가장 유리합니다. 70점 이상 8%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70점 미만이라면 새로 티맵을 가입하여 다시 점수를 쌓아 올리신 후 할인을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장거리 운행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면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이용을 하신다면 점수를 올리기 쉬울것 같습니다.

티맵에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자신이 가입하려고 하는 보험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맵특약 가입 대상은 점수만 채우면 되니 누구나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티맵 운전점수로만 8만원 정도는 세이브 할 수 있는 셈이니 꼭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안전운전을 통한 운점점수 높이는 방법과 할인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안전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