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2024 페이스리프트 실연비 후기 인증 MQ4 PE

by 아크k 2024. 4. 4.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2024 페이스리프트 실연비 후기 인증 MQ4 PE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한 7~8년전까지만 하더라도 디젤의 차량이 친환경으로 인증이 되어 디젤차량 판매가 많이 있었다가 코로나 시절때부터는 전기차의 수요가 상당하다가 요즘에는 하이브리드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가 주력으로 판매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특히 국내의 시내주행의 경우 가다서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가 유리한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나의목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공인 연비 MQ4 PE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의 경우 복합 13.8~15.7로 나와 있습니다.

카탈로그의 내용으로 보면 1.6터보 하이브리드 2륜의 경우 18인치에 5인승인 경우라면 도심 16.6, 고속도로 14.6, 복합 15.7로 나와있습니다. 

인승에 따라서 차량의 무게가 달라지고, 타이어 인치와 2륜이냐 4륜이냐에 따라서 연비가 달라지게 됩니다. 연비를 중요시 한다면 2륜으로 공차중량이 가장 가벼운 5인승을 선택하는게 경제적입니다. 17인치와 18인치에 따라 연비가 차이가 나지만 근소한 차이기 때문에 타이어 인치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5인승 18인치 실연비 

주유 전 정보 - 한번 주유시 900km 운행가능 후 74km 남음 연비 16.7
주유 후 정보 - 가득 주유시 1018km 운행가능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보시면 되고 좌측 하단의 주유그림 옆에 있는 숫자는 운행가능거리를 나타내고 우측 하단의 숫자는 총 운행거리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가운데 트립정보는 한번 주유 후 이동한 거리, 차량이 시동이 걸린 시간, 연비를 나타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연비는 16.7km/l 가 찍혔습니다. 한번 주유하면 900~1,000km 정도 운행이 가능하고 고속도로와 시내를 복합적으로 운행했을때의 연비입니다.

아이 등하원 픽업 및 패밀리 차량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주정차도 많이 하는편이고, 평소에는 짧은거리를 운행하고 주말에는 장거리를 이용하는 편인데 나쁘지 않은 연비라고 생각이 듭니다.

  • 가득주유시 운행가능 거리 : 1000km 이상
  • 실제 가득 주유 후 운행 거리 : 900km정도 운행 후 잔여 70km 정도로 주유불 들어옴
  • 가득 주유시 가격 : 58리터정도 주유가 되었으며 94,000원 주유 함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게 되면 연비가 좋은 편이라 자주 주유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1천키로마다 한번씩만 주유하면 됩니다. 

1년에 1.2만키로 정도 운행하는 저에게는 한달에 한번정도 주유를 하면 되고 한달동안의 주유비는 9~10만원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참고로 하이브리드의 경우 여름에는 다소 연비가 더 올라가고 겨울철에는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고 히터를 틀기 위해서는 엔진이 자주 개입을 하여 연비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1년을 타봐야지 정확한 연비가 나오겠지만 거의 공인연비와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카드] -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신차구입 할 때 이용하는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차량인 현

max45jung.tistory.com

[지식/카드] -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기아차를 구매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