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레시피 따라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밥으로 해먹기 간편한 요리를 가지고 왔어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을 따라해서 만들어 볼껀데요. 요즘 순두부 가격도 저렴하고 만들기고 어렵지 않아서 종종 해먹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최근에는 집밥을 자주 해먹게 되니까 한솥 끓여서 2~3일 먹으니까 간편한것 같아요. 그리고 재료를 뭘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변하는데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갑자기 만들게 됬어요. 고기를 넣어서 만들면 약간 구수한 맛이 나고, 해산물이나 바지락을 넣어주시면 시원한 감칠맛이 나니까 참고하시고 이제 따라오세요!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재료
기본재료는 순두부 1봉, 양파 반개, 청양고추 1개, 멸치육수 or 쌀뜨물 1000ml
추가재료는 스타일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새우를 추가했어요. 보통 바지락이나 돼지고기를 많이 사용하니까 참고하세요!
양념
양념은 비율만 잘 맞춰주시면 되요.
고춧가루2, 진간장1, 국간장1, 다진마늘1, 설탕0.5, 새우젓2
파기름용 : 대파1, 식용유1, 참기름1
만드는순서
1. 냄비에 식용유1, 참기름1을 두르고 대파가 숨이 죽을때 까지 파를 약불에 볶는다.
2.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을 넣는다.
3. 만들어둔 멸치육수나 쌀뜨물을 붓고 순두부까지 넣어서 끓인다.
4. 끓기 시작하면 새우젓2 를 넣어 간을 맞춘다. 간은 기호에 맞게 싱거우면 새우젓을 더 넣어주시고, 좀 짠것 같으면 물을 부어서 맞춰주세요.
5. 부재료인 새우를 넣고 5분정도 끓인다.
6. 청양고추를 넣고 3분정도 더 끓인다.
7. 기호에 따라서 계란도 넣어준다.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두시는게 편해요. 양념은 비율만 잘 맞춰서 해주시면 되구요. 새우젓만 나중에 끓고 넣는다고 생각하시고 미리 만들어 주세요. 고춧가루2, 진간장1, 국간장1, 다진마늘1, 설탕0.5을 넣어서 준비해 주세요.
기본재료인 순두부랑 대파 다진마늘 청양고추 양파 반개를 미리 손질해서 넣을 준비를 해주세요.
이렇게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두시면 되는데요. 살짝 맛봤는데 맛있습니다.
냉동실에 숨어있었던 새우도 해동시켜서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따라서 만들어 주시면 되요.
냄비에다가 식용유1, 참기름1을 넣어주시고 양파랑 대파를 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게 포인트에요. 백종원 순부부찌개 뿐만 아니라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들의 특징은 파기름을 먼저 내는데요. 이게 다른 순두부 맛있게 끓이는법들하고 차이점이에요.
파하고 양파의 색깔이 어느정도 투명해졌ㅇ면 양념장을 넣고 같이 쉐킷쉐킷 볶아줘요. 잠깐만 볶아주시면 되요. 너무 오래 볶으면 타니까 조심하시구요. 여기서 파와 양념장이 볶아지면서 불향같은게 올라오는것 같아요.
볶은 양념과 파에다가 저는 쌀뜨물을 준비해서 넣었는데요. 멸치육수를 준비하셔도 되요. 둘다 맛있습니다.
쌀뜨물을 넣고 해동시켜놓은 새우도 넣고 끓여줍니다.
끓을때까지 기다려주시고 끓기시작하면 한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그래야 새우도 다 읽고 맛도 더 진해지거든요.
5분후에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를 넣어주시구요. 기호에 따라서 계란 하나를 넣어주시면 되요. 리필해 먹을때마다 계란을 넣어줬는데요. 국자에다 받쳐서 넣어주면 찾기 쉽습니다.
그럼 이렇게 완성이 되는데요. 초점이 흔들렸네요. 순두부랑 새우랑 계란이랑 어우러진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을꺼에요. 오늘 저녁으로 한번 도전해 보세요!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식감의 순두부랑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속을 든든하게 채워줘요.
한동안 외식을 하지 못하고 이렇게 계속해서 집밥을 해먹게 되는데요. 이참에 요리실력이 더 올라갈것 같네요. 모두 건강 조심하시구요.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마스크 꼭 착용하고 위생 철저히 관리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