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by 아크k 2020. 3. 15.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에어프라이어는 전자렌지만큼 혁명적인 발견인것 같습니다. 정말 사용하기 편하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요똥손들도 요리를 잘하게 만들어주는 도구인것 같아요. 집에서 통삼겹을 구워먹을수도 있고 그냥 삼겹살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촉촉하고 집안에 냄새도 안나고 굽느라 기름튀는것때문에 스트레스도 안받을 수 있어요. 대신 에어프라이기를 청소하는게 조금 귀찮을 뿐이지만 이건 불판을 사용하거나 후라이펜을 사용해도 해야 하는 일이니 사실 장점이 많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럼 겉은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통삼겹살 구이 필요한 재료 

통삼겹600g, 올리브오일(식용유 종류 아무거나), 월계수잎, 소금, 후추

정육점에서 보쌈해먹을꺼라고 통삼겹을 구입하시면 되요. 600g이면 두명이서 먹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보쌈 해먹는다고 하면 알아서 월계수잎을 챙겨주시는곳도 있고, 서비스로 달라고 하면 주시는 곳도 있어요. 안주신다면 패스하셔도 상관 없어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요리과정 간단설명

1. 통삼겹살을 칼로 찔러준다. 

2. 삼겹살 겉면에 올리브오일하고 소금 후추를 적당히 취향에 따라서 뿌려주세요. 

3. 시간이 된다면 비닐에다가 통삼겹살을 넣고 30분정도 있다가 조리하세요. 올리브유가 코팅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조금 더 촉촉해져요.

4.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8분씩 전 후 좌 우 로 총 32분동안 구워주시면 되요. 이게 귀찮으면 앞뒷면으로 15분씩 2번 해주세요. 

5. 레스팅을 3분정도 하시고 컷팅하시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과정 사진과 함께 설명


삼겹살을 이렇게 칼집을 넣어주시면 속까지 잘 익어요. 두툼한 고기일수록 속까지 익히는게 중요하거든요. 많이 두툼하지 않다면 안해주셔도 되는데요. 돼지고기를 바싹 익히는걸 좋아하신다면 칼집을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소금과 후추를 양쪽면에다가 골고루 뿌려주시구요. 월계수잎도 양옆에 붙여주시면 향이 은은하게 베어요. 그다음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서 180도로 8분씩 조리를 시작합니다.

왼쪽 위에 사진부터가 시작인데요. 윗면 아랫면 앞면 뒷면 이렇게 180도에서 8분씩 구운 상태에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가 점점 크기가 줄어들고 있어요. ㅠㅠ 원래 고기를 구우면 수분이 빠지고 기름이 빠지다보면 크기가 줄어드는데 통삼겹으로 보면 체감이 확 느껴져요. 색상만 보면 약간 오버쿡된 느낌이지만 먹어보면 그렇지 않아요. 겉면은 소금 후추가 발라져서 바삭한 크리스피 식감이 나요.

에어프라이기에서 잘 익은 통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두툼하게 먹는걸 선호하기 때문에 크게 썰었구요. 육즙을 조금 가두려면 3분정도 레스팅하고 컷팅해주시면 조금 더 맛있게 되요. 바로 자르셔도 되구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통삼겹을 준비하는동안 비빔면을 준비하시면 비비면과 삼겹살의 조화를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삼겹살은 그냥먹어도 소금 후추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지만, 와사비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파채랑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기가 촉촉한거 보이시나요? 육즙을 가두고 있고 비계부분도 촉촉하니까 맛있는 요리로 식사를 하실수도 있고 저녁야식이나 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요리에요.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길 바래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어렵지 않으니 자주 해먹게 되더라구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