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자취생 간편요리 마늘빵 만들기

by 아크k 2020. 6.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마늘빵 만들기를 도전해봤어요. 자취생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시간날때 따라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집에 마늘 하고 식빵, 버터 정도만 있으면 끝이거든요. 전자렌지로도 가능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리] -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간장콜라닭 만들기

마늘빵 만들기 재료
다진마늘, 버터, 설탕 혹은 꿀, 파슬리 (선택), 식빵

에어프라이어 간편요리 마늘빵 만들기 순서

1. 간마늘 준비

2. 버터를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녹인다. 

3. 간마늘하고 녹인버터, 설탕 혹은 꿀 을 섞는다, 파슬리 넣으면 색감 up, 식감 up!

4. 식빵에 준비된 스프레드를 바른다.

5.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다.

 

 

먼저 간 마늘, 다진마늘이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만약에 없다면 믹서기나 절구통으로 마늘을 갈아주세요. 그리고 버터는 느끼한걸 좋아한다면 조금 많이 넣어주셔도 되구요. 저는 검지 손가락 길이만큼 잘라줬어요. 대충 크기로는 6x6x2cm 정도 되요. 버터를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시면 다 녹을꺼에요. 그럼 이제 재료들을 한곳에 섞어 주시면 되요. 스프레드를 만드는 과정이였어요.

간마늘, 녹인버터, 설탕하고 꿀은 기호에 맞춰서 넣어주시면 되고, 많이 넣을 필요 없이, 설탕은 한수푼정도만 넣어주세요. 부드럽게 만들어진 스프레드를 식빵 위에 발라주세요. 진하게 드실꺼면 듬뿍 발라주시면 되구요. 

잘게 갈린 마늘 덕분에 은은하게 마늘향이 나고 맵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마늘향을 듬뿍 머금은 마늘빵을 드시고 싶다면 입자를 조금 굵게 만들어 주세요. 에어 프라이어 180도 5분정도 구우시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데요. 이제 맛있게 드셔주시면 됩니다.

자취생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간단요리 살펴봤는데요. 집에 식빵만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볼 수 있겠네요. 파슬리는 먹음직 스럽게 색깔을 낸것뿐이니 없어도 상관 없어요. 아이들 간식이나 자취생 간단요리로 에어프라이어 이용한 요리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도 간단한 요리 알아볼께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에어프라이어는 전자렌지만큼 혁명적인 발견인것 같습니다. 정말 사용하기 편하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요똥손들도 요리를 잘하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