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간장콜라닭 만들기

by 아크k 2020. 6. 14.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해먹는데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그럴싸한 요리를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일단 기본적인 맛은 안동 찜닭 하고 비슷하고 당면이나 라면사리 등 추가적으로 토핑을 한다면 한단계 더 맛있게 만들어서 드실 수 있을꺼에요. 어렵지 않게 집에서 안동 찜닭 처럼 드실 수 있으니 따라해보시고 응용으로 묵은지 찜닭, 순살 찜닭, 치즈 찜닭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 된 콜라 찜닭에다가 토핑만 추가하면 되니까요. 그럼 시작해볼께요! 

[요리] -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요리] -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따라해보자

[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레시피 따라하자!

필요 재료 준비물

메인재료 닭 600g, 진간장 5 숟가락, 콜라 500ml, 

서브재료 (본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적입니다) 감자 양파 다진마늘 고추 당면 치즈 등

콜라 찜닭 만드는 방법

1. 닭을 10분간 초벌로 삶고, 찬물로 행군다.

2. 야채를 손질한다.

3. 냄비에 닭을 넣고 각종 야채를 넣는다. 

4. 콜라 500ml, 진간장 5 숟가락 넣는다.

5. 끓이다가 양념이 어느정도 다 벤것 같으면 끝! 

재료들을 손질하기 이전에 닭을 먼저 초벌로 삶아주세요. 먼저 삶기전에 우유에 닭을 담궈 놓으면 훨씬 부드러워 지니까 참고하시구요. 꼭 안하셔도 상관없어요. 소주로 잡내를 제거 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닭은 10분정도 삶아 주시는데요. 삶고나서 찬물로 씻어 주시면 잡내가 없어져요. 

닭을 삶는 동안 서브 재료들을 손질해 주세요. 자신이 찜닭에 넣어서 먹을 야채들을 손질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대파, 깻잎, 양배추, 청양고추, 양파, 감자를 선택했습니다. 양은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되요. 자취 하시는 분들이라면 보통 야채는 잘 없으니 그냥 콜라하고 닭으로만 해도 맛이 괜찮으니 야채 없으면 없는대로 해보세요. 

닭이랑 콜라 간장을 넣고, 익는데 오래 걸리는것들 부터 넣어주세요. 감자도 함께 넣어주시고 감자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그때 야채들 넣어주시면 되요. 대략 10분정도 중불로 더 끓여 주시면 되요.

감자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이렇게 모든 야채들을 다 넣어놓고 5분정도 더 끓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점점 맛있는 비주얼로 바뀌는데요. 야채들도 숨이 어느정도 죽었고, 간도 적당히 벤것 같으면 콜라 찜닭 완성입니다. 

그릇에 옮겨 담아서 드시면 되는데요. 닭도 촉촉하게 잘 삶아졌네요. 간장콜라닭 또는 찜닭 만들기 완성이 되었는데요. 안동찜닭이랑 비슷한 맛을 냅니다. 간편하게 해서 드실 수 있는 밥한공기 뚝딱 요리인데요. 다된 찜닭에 치즈만 올리면 치즈 찜닭도 되고, 순살로 하면 순살 찜닭이 되니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 간단한 요리 에어프라이어는 전자렌지만큼 혁명적인 발견인것 같습니다. 정말 사용하기 편하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요똥손들도 요리를 잘하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