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사용기한 잔액 조회

by 아크k 2020. 6. 24.

코로나19로 인해서 정부에서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줬었는데요. 그게 벌써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는 아직도 진행중이네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길 기원하는데요. 오늘은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잔액 조회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이전에 롯데 카드 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정부 재난지원금 확인도 어렵지 않아요. 체크 카드 신용 카드 로 받으신분들은 확인하기가 간단할 것 같아요. 저번과 동일하게 롯데 카드 기준으로 알아볼께요. 삼성, 신한, 국민, 농협 등 신용 및 체크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플을 설치하시고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지식/카드] - 롯데백화점 롯데카드 신용카드 결제일

[지식/경제] -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지식/카드] -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 사용처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잔액 조회

카드사나 은행에서 기존의 신용 및 체크 카드로 발급 하신분들은 간편하게 신청하고 문자로 사용 내역도 확인을 하고 계셨을테지만, 기프트 카드로 발급을 받으신 분들은 일정 금액이 나눠서 지급이 되고, 세대주 뿐 아니라 세대원들에게도 나눠서 지급 되어서 서로 장단점이 있었어요.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수증 하단에 잔액이 표시가 되니까 확인하시면 되구요. 카드사 신용 및 체크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라오시길 바래요. 

롯데 앱카드에서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왼쪽칸에 혜택이 보이실텐데요. 혜택을 누르시고 오른쪽 칸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정부 지원 혜택이 보이실꺼에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란을 누르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전국민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신청일 이후 확정문자 수신후 부터 2020.08.31 까지 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하고 날짜가 상이한데요. 기한이 먼저 만료되는것 부터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경기도 뿐 아니라, 지역별로 재난 지원금이 상이하기 때문에, 대전, 대구, 울산등 지역분들도 해당지역 재난지원금이 언제까지 인지 확인해보시고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잔액조회는 앱 하단에 있으니 눌러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오늘은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사용기한 잔액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더이상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이 있는데요.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및 기간 롯데카드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잔액조회하는 방법 및 사용 만료 기간 한번 확인해 볼께요. 벌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지도 2개월이 넘어서 좀있으면 만료가 될 수 있어서 그 전에 전부다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