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노르웨이 기상청 아큐웨더 정확한 일기예보 어플

by 아크k 2020. 8. 11.

안녕하세요. 끝나지 않는 장마로 날씨가 꿀꿀하고 기분도 우울해지는데요. 사람들이 조금 더 정확한 일기예보를 원하면서 세계의 유명한 기상청들과 날씨 어플을 찾아보시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기상청의 잘못된 예측으로 사람들이 다른 앱을 찾아보는것 같아요.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을 예보한 기상청의 말과 달리 6월 24일부터 시작된 장마가 8월 중순까지 이어지고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기상청의 예측이 자꾸만 빗나가니 노르웨이나 빈란드 기상청을 찾아보시고, 또는 미국의 아큐웨더 영국의 BBC 웨더를 찾아 보신다고 해요. 

저는 다행인지 스마트폰을 LG 벨벳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날씨 어플이 아큐웨더 (accueather.com) 기반의 데이터를 받아서 제공해주고 있어서 믿을만 하네요. LG 스마트폰 만세! 대부분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실텐데요. 해당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은 제가 잘 모르겠네요. 

 

만약 아큐웨더가 아니라면 구글 앱 스토어 통해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애플 앱 스토어에서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니면 웹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셔서 보셔도 되구요.

 

 

아큐웨더 날씨 어플

노르웨이 기상청도 좋지만 저는 아큐웨더를 이용하고 있어요. 조금 단점이라고 한다면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일때는 저렇게 번개표시로만 나와요. 번개 표시도 비라는것만 기억 하면 그렇게 단점은 없는 어플인데요. 

 

이번주도 일요일까지는 계속 비소식이네요. 기본적으로 날씨 어플들의 기본 기능들은 다 있어요. 주간 최저 최고 온도를 알려주고, 지역을 설정하면 지역별 날씨, GPS연동하면 이동한 동네의 날씨를 알려줘요. 대기 정보도 알려줘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좋음 나쁨 보통 등으로 알려주구요.

 

 

생활지수로 습도나 자외선지수, 식중독 지수 그리고 일출 일몰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요. 여름철이라 습도도 놉고 자외선 지수는 비가 와서 보통이고 식중독 지수는 높으니 회와 같이 날것 음식은 피해야 겠네요.

 

 아큐웨더 설정

업데이트 주기는 3시간이 기본인데요. 본인에 스타일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되요. 온도도 섭씨나 화씨로 변경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다른 어플들과 사용하는 방법에는 큰 차이는 없어요. 날씨어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날씨를 예보 하는지이니 사용해보시고 잘 맞으면 쭉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오늘은 정확한 날씨어플 아큐웨더 알아보았는데요. 노르웨이 기상청이나 영국BBC웨더, 윈디닷컴 등 도 잘 맞는다고 하니 이용하기 편한걸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하기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핸드폰도 많이 발전해서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 같아요. 특히 젊은 분들이라면 2g폰을 쓰시는 분든 거의 없을것 같은데요. 예전에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