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국민 외식비 지원 1만원 환급 방법 및 신청

by 아크k 2020. 8.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외식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오는 8월 14일 부터 11월 29일까지 주말에 2만원 이상 다섯 번 카드로 결제하면 여벗번째 외식을 할 때 1만원을 환급해주는 지원 정책인데요. 2020년 7월 3일 국회를 통과한 3차 추경에 책정된 내용입니다. 

 

외식업계 지원 및 내수 진작을 취지로 정부 주도로 이루어 지는 캠페인인데요. 누적 5회 이상 결제를 하면 이후 6번째에 식비 결제시 환급을 해주는 내용이에요.

 

배달음식을 시켜도 가능하니까 요리해먹기 귀찮은 주말에 외식을 할 경우라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혜택도 챙기면 좋을것 같아요. 카페를 포함한 모든 외식업종이 해당이 되지만 유흥업소는 안되요. 

주의하실점은 평일은 제외이고, 국민 외식비는 주말만 가능하며 사용전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으로 꼭 별도 신청해야합니다!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입니다. 이번 기회에 구글 앱 스토어를 통해서 카드사 별 어플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셔서 카드한도나 잔액조회, 사용금액, 결제일자 등을 확인해 보세요.

 

 

외식비 지원 사업 알아보기

출처:농림축산식품부

 

국민 외식비 지원 사업이란 8월 13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공휴일 포함) 자정까지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5회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6회째 결제 금액에 대해서 1만원을 환급 해주는 사업입니다. 프로모션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각 카드사 공지사항을 꼭 참조 하셔야 해요. 

 외식비 지원 카드 회사

출처:농림축산식품부

카드사는 총 9개 회사인데요.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비씨, 우리, 하나, KB 국민카드 입니다. 실적 인정 대상 카드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카드사 공지사항에 따라서 캐시백이나 청구 할인으로 됩니다.

 

 

각 카드사 어플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신청하실 수 있어요.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는곳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 또는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식비 지원 대상 및 기간

출처:농림축산식품부

행사대상

9개의 참여하는 카드사 개인회원 중에서 이벤트 응모자 입니다. 꼭 이벤트를 응모를 하셔야 합니다. 그냥 카드를 쓴다고 참여가 되는게 아니니 주의하세요.

행사기간

2020.8.13 9시 부터 각 카드사별로 응모가 시작되었는데요. 행사기간은 8월 14일 부터 예산 소진시 까지 선착순이니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이나 앱을 통해서 이벤트를 응모 하시고 주말에 2만원 이상 5회 외식업소에서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외식비 지원 사용처 주의사항

출처:농림축산식품부

사용처는 모든 외식업소는 가능하지만 유흥업소의 업태에서는 실적이 제외가 되므로 각 카드사별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신다면 간편결제나 바로결제로 이용하시면 인정이 안됩니다. 배달 주문을 하신다면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를 하셔야 결제 횟수로 인정 됩니다.

 

1일 2회까지 실적이 인정이 되고 하루에 동일 업종은 1회만 가능합니다.

 

실적달성에 따른 환급금은 카드사마다 다르게 지정되어 있어요. 카드사별 지정일에 맞춰서 환급 받거나 캐쉬백 혹은 포인트 등으로 지급이 됩니다. 환급금은 실적 충족 순으로 지급이 되고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외식비 지원 사용방법

출처:농림축산식품부

다시한번 외식비 지원을 요약하자면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5번 카드를 사용하시고 6번째 결제시에 1만원을 환급해주는 내용이였습니다. 캐시백이나 청구차감이 되니 이점은 카드사별로 확인하시면 되구요. 주말에 결제한 건에 대해서이고 하루에 두번 실적 인정 가능합니다. 

 

국민 외식비 롯데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플을 통해서 이벤트 신청해보세요.

 

국민 외식비 지원 롯데 카드 신청 방법 주말 외식비 사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민 외식비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주말 카드 사용하신다면 알아보세요. 각 카드사별로 별도의 이벤트 신청을 하셔야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이 점을 모르�

max45jung.tistory.com

 

빠르게 환급을 받으시려면 8월 14일부터 하루에 1회 결제시 2만원 이상 2회 외식을 하시면 8월 16일에 6번째 결제시에 환급 받으실 수 있겠네요. 어차피 사용하시는 카드라면 이벤트 참여하시고 예산 소진전에 혜택 받아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아직 정부재난지원금이 남아 있다면 8월 31일까지 사용하셔야 하니까 사용기간 확인하시고 모두 사용하세요. 

[지식/정보]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자격 기간 사용처 지역 공인인증서 필요

[지식/정보] - 노르웨이 기상청 아큐웨더 정확한 일기예보 어플

[지식/정보] -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사용기한 잔액 조회

[지식/카드] - 롯데백화점 롯데카드 신용카드 결제일

 

경기도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및 기간 롯데카드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잔액조회하는 방법 및 사용 만료 기간 한번 확인해 볼께요. 벌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지도 2개월이 넘어서 좀있으면 만료가 될 수 있어서 그 전에 전부다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