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빅히트 공모주 청약 상장일 및 청약방법

by 아크k 2020. 10. 4.

빅히트 공모주 청약 상장일 및 청약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공모주에 관해서 몇번의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에이프로,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등 대부분의 IPO들이 전부 상승을 하는걸 알 수 있어요. 그렇다고 신규상장하는 종목들이 전부다 상승하는건 아니니까 주의하셔서 투자하셔야 해요. 

 

따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상승할 여력이 보이는 종목들을 위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도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번에 처음 공모주를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이전에 진행했던 카카오게임즈나, SK바이오팜 등 글들을 확인해보시면 조금더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빅히트 엔터 청약일 및 상장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전세계를 열광시키는 BTS를 키운 회사로 잘 알여져 있죠. 대표는 방시혁으로 작곡가겸 프로듀서로 활동 하고 있는데요. 빅히트를 관심가지는 이유는 이전에 선행했던 회사들의 주가의 횡보가 지표가 되기 때문입니다. 

SM, YG, JYP가 대표 연예 기획사 회사이지만, 이번에 BTS의 영향으로 인해 빅히트가 이들보다 큰 회사가 될수도 있고 미래가치가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8일에 공개된 빅히트의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총 713만주의 신주를 발행하고, 일반청약 배정물약은 전체물량의 20%인 142만6000주 입니다. 

 

  • 빅히트 공모주 청약일 : 10월 5일, 10월 6일 
  • 빅히트 청약 예정일 : 10월 15일 상장예정
  • 빅히트 공모가격 : 135000원
  • 빅히트 환불일, 납입일, 배정공고 : 10월8일

빅히트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시려면 먼저 주관사를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청약 주관 증권사는 총 4곳입니다.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입니다. 

 

각 증권사마다 청약발행 주수가 다르기 때문에 경쟁률도 각각 다르게 잡히게 됩니다. 자신의 사용하는 증권사가 이번에 주관사라면 이용하시면 되겠고, 만약 이용하는 증권사가 없다면 새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 하셔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IPO 대어를 잡는게 인기입니다. 지난번 sk바이오팜처럼 투자의 매력이 있는 종목들이라면 공모주 청약을 노려볼만 한데요. 하반기에 남아있는 종목은 두개가 있어요. 카카�

max45jung.tistory.com

 빅히트 공모주 청약 하는법

공모주를 처음 청약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 1. 청약주관 증권사 계좌 개설
  • 2. 청약메뉴에서 청약을 신청하기
  • 3. 계좌에 증거금을 입금하고 신청가능한 주수만큼 신청하기

이정도로 요약할 수 있는데요. 사실 경쟁률이 2:1은 가볍게 넘길꺼라 예상이 되기 때문에 증거금 50%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요한 점은 빅히트 공모주를 청약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어떻게 해야 나에게 더 많은 발행주수를 받을 수 있을지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경쟁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증거금이 많아야 하거든요. 

 공모주 청약 주수 많이 받는 방법

사실 공모주 청약 주수를 많이 받는 방법은 증거금을 많이 납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레버리지를 미리 활용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죠.

 

공모주 청약일은 10월 5일이고, 상장일은 10월 15일 정도 이기 때문에 약 10일~15일 정도만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유동자산을 더 늘리는데 크게 부담이 없을 수 있어요. 

 

빅히트의 기관경쟁률이 1117.3:1로 높은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그럼 일반 경쟁률도 적지 않은 경쟁률이 나올걸로 예상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빅히트 공모주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 증거금을 많이 넣어야 하는데 사실 자금여력이 부족한게 대부분 이기 때문에 청약 주수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는데 이건 잘 판단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증권사라면 현재 보유주식이 있다면 그걸 담보로 이용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신용으로 하실 수도 있는데 자금 유동은 잘 생각해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래요. 

 

 

빅히트 엔터 공모주 예상

과연 빅히트 엔터가 이전의 IPO들 처럼 따상이나 따상상을 이어갈 수 있을지 다들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낮지 않는 공모가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전처럼 공모주를 할 지 의문이지만, BTS의 팬들은 팬심으로라도 주식을 산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주식시장이라는게 예측대로 되지 않는 법이기 때문에 자신의 투자원칙을 정하고 투자를 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전의 대거 IPO 공모주 였던 SK바이오팜은 1억을 넣었을때 13주, 카카오게임즈는 5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빅히트의 경쟁률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따상은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오늘은 빅히트 공모주 청약 상장일 및 청약방법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점점 낮아지는 금리인 시대에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산을 굴리는 방법을 모색하는게 필요한 시대 입니다. 

 

모두 경제적으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그날이 오길 바랍니다!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보통 주식은 9시~3시30분 까지 거래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이건 정규시장 시간 입니다. 정규 시간 외��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