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by 아크k 2020. 10. 7.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대표 메신저로는 카카오톡이라고 다들 아실것 같아요. 이제는 카톡으로 청구서도 받아볼 수 있고 대부분의 안내문자들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편리하게 이용하고 전국민이 이용하는 메신저의 기능들 중에 편리한것들도 있지만 가끔은 사생활들을 가리고 싶을때가 있어요.

 

친한사람들이라면 상관 없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공적으로 알게되는 경우에 생일을 공개되어 있어서 서로 신경쓰이고 불편한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럴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릴께요. 

 

 

반대로 카카오톡 생일 공개를 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셔서 먼저 생일 공개하는 방법 그리고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내생일 설정 하는 방법

카카오톡 내생일 설정 하기는 어렵지 않은데요. 지금부터 사진이랑 글을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먼저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누르셔야 합니다. 프로필을 누르시고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설정표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설정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관리에서 계정관리를 누르시고 내정보 관리를 눌러주세요. 

내정보 관리를 보시면 닉네임 생일 성별이 보이는데요. 생일을 누르시고 자신의 생일을 맞춰서 설정을 하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톡-내프로필-우측상단 [설정]-[계정관리]-[내정보관리]-[생일] 로 생일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톡 내생일을 설정해 놓으면 다른사람들에게 자신의 생일일때 생일인걸 알릴 수 있어서 친한 친구들에게 생일 축하 메세지를 받을수도 있고 생일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

내생일 비공개 하는방법은 더 간단한데요. 내프로필을 누르시고 우측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관리에서 하단에 보시면 생일 알밍이 있습니다.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들에게 친구목록에 자신의 생일 소식을 알릴 수 있는 기능을 오프로 바꿔 놓으시면 생일 안내가 안나타나게 됩니다. 

 

생일날을 알리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생일 알림을 꺼두시면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톡의 숨은 기능들을 하나씩 찾아보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그럼 안녕! 

[지식/정보] - 청년동행카드 알아보기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지식/정보] - 토스 계좌연결 추가 방법

[지식/정보] - 다중이용시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네이버 발급

 

카카오톡 신생아 선물하기로 받은 아이쿵!

신생아 선물추천이 필요하다면! 주변에 지인이 출산을 했다고 하거나 신생아 선물을 하려고 하면 무었을 해줘야할지 뭐가 없는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물어보고 해주려고하면 안받는 경우도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