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by 아크k 2020. 10. 12.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사진을 한번에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친구들이나 동창 또는 모임을 통해서 사람들하고 사진을 찍고 난 다음 채팅방에 사진을 공유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사진을 한장씩 보내면 계속해서 카톡이 오고 지난 카톡들을 보는것도 조금 번거로워 지고 해서 불편하더라구요. 

 

 

카톡 사진 공유 할때 한번에 편하게 했으면 하는 방법이 있으니 잘 따라와보시길 바래요. 카톡 사진 여러장 올리기 번거로우셨겠지만 이제는 편안하게 이용해 보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따라하기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사진을 공유할 채팅방에서 빨간 네모박스로 체크해놓은 곳을 눌러주세요. 이곳을 눌러야 사진, 동영상, 선물하기, 지도 등 공유할 수 있는 곳이 나오거든요. 

여기서 앨범을 눌러주시면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되는데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캡처, 연락처, 음성메시지, 뮤직, 지도, 파일 공유등이 가능합니다.

사진들을 클릭하지 마시고, 아래쪽에 전체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그럼 본인의 갤러리의 사진 전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사진들을 여러장 눌러주세요. 최대 20장씩 사진 묶어보내기 가능하니까 20장까지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들을 클릭하시고 아래쪽에 사진 묶어보내기 꼭 눌러주시구요. 

저는 5장을 묶어서 보내 봤는데요. 이렇게 카톡 알림 한번에 사진 5장이 전송된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진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려고 하면 이렇게 묶음 사진 전체를 저장할수도 있고, 아니면 한장씩 자신이 선택해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정리

사진을 보면서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꺼에요. 카톡 사진 모아보내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다시한번 알려드릴께요. 

 

카톡-사진을 공유할 채팅방에서 +버튼 클릭-앨범-전체-사진 여러장 선택-사진 묶어보내기-전송

 

이렇게 한번에 묶어 보내실 수 있는데요. 친구들이나 모임에서 여행을 다녀오시거나 사진을 공유하실 때 간단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카카오톡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지만 숨겨진 기능들이 조금있는데요. 사용하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하나씩 공유해보도록 할께요!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대표 메신저로는 카카오톡이라고 다들 아실것 같아요. 이제는 카톡으로 청구서도 받아볼 수 있고 대부분의 안내문자들도 카카오�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