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완도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맛집 후기

by 아크k 2020. 10. 20.

완도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완도 여행 오셨다면 맛집을 빠트릴 수 없는데요. 완도는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섬으로 되어 있는 곳이여서 해산물 가격들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완도하면 빠질 수 없는게 전복일텐데요. 완도 맛집하면 전복집들이 대부분 이지만 생선구이 가게를 추천하는 이유는 전복만 먹을 순 없잖아요. 

 

생선구이 말고 다른 맛집들도 많이 있는데요. 가보고 싶었지만 가지 못했던 곳은 장어탕으로 유명한 대박집, 백반집으로 가성비가 좋은 유일정식당, 순두부 맛집인 개성순두부 가 있어요. 

 

오늘은 생선구이를 맛있게 내주는 빙그레식당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완도 맛집 빙그레식당 위치 및 가격 정보

빙그레식당 위치 : 전남 완도군 와도읍 개포리 1240-2

영업시간 : 09:00 ~ 20:00

전화번호 : 061-554-1144

식당 맞은편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걱정없이 앞쪽에다가 주차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방송에서도 소개됬던 곳인데요. KBS 배틀트립에서 나오기도 했고, 저는 허영만의 백반기행 완도편에서 보고 방문했어요. 

생선구이정식은 1인에 15000원 입니다. 그외 전복구이정식, 생선구이 전복찜, 전복죽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생선구이 정식으로 식사를 하시니 참고하세요. 

 완도맛집 빙그레식당 후기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큰 규모였어요. 원래는 줄을 서서 먹을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곳인것 같은데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객이 많이 줄어 들다 보니 저희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네요. 

생선구이정식을 주문하고 나면 밑반찬부터 제공해 주시는데요. 역시 전라도 답게 반찬의 가짓수가 장난이 아닙니다. 

부침개, 잡채, 멸치볶음, 오징어침, 배추김치, 열무김치, 된장국, 묵무침, 깻잎짱아치, 마늘쫑, 감자볶음, 죽순 등 밑반찬으로 공기밥 한공기는 먹을 수 있겠네요. 

생선구이가 나오는데까지는 바로 구워서 조금 시간이 걸리는데요. 2인이서 먹을때랑 3인, 4인 그리고 날짜에 따라서 생선의 종류는 바뀐다고 해요. 저희는 고등어, 열기, 삼치가 나온것 같았어요. 

 

생선이 나오면 직원분이 장갑을 끼시고 생선을 먹기 좋게 발라주십니다. 처음에는 생선모양 그대로 나오는데 나오자 마자 발라주셔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빙그레식당 생선은 반건조된 생선들로 조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속살은 촉촉하지만 겉에 살들은 쫀쫀한 식감입니다. 생각보다 생선의 양이 많아서 공기밥을 더 시켜서 먹었는데요. 생선을 다 먹으려다가 배불러서 큰일이였습니다. 

완도에서 판매하는 완도막걸리와 함께 드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생선을 숯불에서 구웠는지 약간의 불맛도 나고 생선이 겉은 바삭하고 안에는 촉촉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혹시 와사비장이 필요하면 별도로 말씀하시면 제공해 주세요. 하지만 간장없이 먹어도 생선이 짧짤하니 간이 잘 베어 있어요. 

 

빙그레식당을 이용하실때에는 2인이서 이용하기보다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면 생선종류도 다양해지니 참고하세요.

된장국에는 해초가 들어가 있는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해초의 식감도 좋고 생선구이를 먹다보면 기름져서 느끼한 맛을 잘 눌러줍니다. 구수하고 담백하면서도 해초가 들어가서 바닷가의 시원한 맛도 있어요.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덕분에 여행의 맛이 더 올라갔는데요. 가격도 괜찮고 맛도 좋은곳에서 저녁식사를 하셔도 좋을것 같고, 저녁에 전복요리를 드실예정이라면 점심에 이용하셔도 든든하게 한끼 해결하실 수 있을것 같네요. 

 

완도 주변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들려보시길 바래요.

[여행] - 배타고 제주도 가기 완도에서 제주 블루나래호 차량선적 이용 후기

[여행] -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격 비교 예약 사이트 추천 best3

 

완도 파크힐 컴포트 호텔 추천 이용 후기 (가성비 좋은 완도여객선터미널 앞)

완도 파크힐 컴포트 호텔 추천 이용 후기 (가성비 좋은 완도여객선터미널 앞)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완도항에서 배타고 제주도 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완도에서 하루 숙박 하�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