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배타고 제주도 가기 완도에서 제주 블루나래호 차량선적 이용 후기

by 아크k 2020. 10. 13.

배타고 제주도 가기 완도에서 제주 블루나래호 차량선적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타고 제주도 가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최근에 제주도 2주살기(보름살기) 다녀왔는데요. 장기간 제주도에 있을 예정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하기 보다는 차량을 선적하는게 더 저렴하더라구요.

 

거기에다가 아이가 있으니 카시트도 추가로 대여해야하고 하다보니 비용이 더 들어서 알아본게 차량을 가져가는 방법이였는데요. 오늘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가려고 하니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역시 여행의 반이상은 날씨가 해주는게 아닐까 싶어요. 다행히도 비도 오지 않고, 태풍이나 바람이 심해서 배가 출항하지 못할까 걱정도 됬지만 맑은 하늘이였어요.

 배타고 제주도 가는 방법

배타고 제주도 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전에 표를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린적이 있는데요.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 차량선적 비용 내 차로 제주도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차량선적 비용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보름살기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제주도에 있으려고 한��

max45jung.tistory.com

먼저 차량을 가져가시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배편부터 예약을 하셔야 해요. 블루나래호는 하루에 한대로 완도에서 제주 그리고 다시 제주에서 완도로 이동하는게 전부 여서 한번밖에 운행을 하지 않아요. 

 

그리고 완도에서는 오전에 제주로 출발하고, 제주에서는 오후에 완도로 출발하는 일정이에요. 날짜마다 출항시간은 달라지는데요. 저희가 이용했던 시간은 오전 10시!

 

그래서 전날 완도에 도착을 하고 다음날 아침에 여유롭게 배를 타고 갔어요. 

블루나래호 차량선적을 위해 대기하는 차량들

차량선적은 1시간 30분전까지 하셔야 하고 탑승권 예매는 1시간전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후입선출방식이라 차량을 가장 마지막에 승선하시면 가장 먼저 차량을 내리실 수 있어요! 그렇다고해서 시간에 늦게 가시기 보다는 항구 주차장에서 기다리시다가 차량들 다 들어가면 맨 뒤에 줄을 서시면 되요. 

 

단점은 차량을 마지막에 넣으면 빨리 차를 뺄 수 있지만, 바닷물이 튄다는점... 신차이시거나 차량을 아끼시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먼저 넣으세요. 바닷물에 차량이 부식될 수 있으니까요!

완도항 한일고속페리 차량매표소

차량을 미리 예약하셨다면 안내받은 완도항 부두로 이동하시면 한일고속페리 매표소가 보일꺼에요. 여기에서 매표를 하셔야 합니다. 

차량 선적을 위해 대기중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주차장에서 대기하다가 차량들이 어느정도 줄을 서고 난 뒤 줄을 섰는데요. 다들 좋은차를 가지고 오시더라구요. 전날 호텔에서도 차량들이 대부분 BMW, 포르쉐, 아우디 등 외제차들이였는데 다들 제주도 가는 사람들이였나봅니다. (부럽부럽) 

 

아 참고로 BMW 차량을 배에 선적하기 위해서는 화재위험으로 안전확인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차량을 순차적으로 선적하고, 차량을 선적할 때 안전하게 직원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초보운전이신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블루나래호에 차량을 선적하고 대합실 방면으로 가시면 사람 티켓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승선권 무인발매기

승선권 무인발매기도 있고 현장에서 예매도 가능한 것 같아요. 

하지만 나이든 사람들은 기계보다는 사람이 편하기 때문에 직접 창구에서 발권하였습니다. 발권을 하기 위해서는 꼭 신분증이나 여권이 필요해요. 그리고 신분증이 없는 아이들이라면 가족관계증명서로 확인이 가능하니 꼭 챙겨가셔야 탑승이 됩니다. 

티켓까지 모두 발매를 하고 나면 출항 30분전부터 탑승이 가능해요. 

2등석에 탑승하시면 배에 뒷편에 앉게 되고 1등석을 예매하시면 배에 앞쪽에 앉을 수 있어요.

2등석이라고 해도 앞좌석하고 거리도 넓고 의자도 생각보다 많이 넘어가서 잠을 잘수도 있고, 테이블이 있어서 책을 읽거나 간단한 간식을 드시기에도 괜찮습니다. 

 

 

 제주도 가는 가장 빠른 배 그리고 시간

제주도 까지 가는 가장 빠른 배는 완도에서 출발하는 블루나래호 입니다. 블루나래호는 페리여서 차량을 선적할 수 있는 차량대수도 많지 않고 작은 경량형 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완도에서 제주까지 1시간 20분 걸리는데요. 보통 완도에서 제주로 떠나는 배는 실버클라우드호로 2시간 40분이 걸려요. 

 

하지만 블루나래호랑 실버클라우드호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블루나래호는 빠르지만, 하루에 1번밖에 운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가 작아서 배멀미가 심할 수 있어요.

 

실버클라우드호는 차량선적이 많이 되고, 배편도 블루나래호 보다 많이 있어요. 배가 크기 때문에 왠만한 파도에 배가 많이 흔들리지 않아서 뱃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오래 걸리더라도 실버클라우드를 선호하신다고 해요. 

 

오늘은 내차로 배타고 제주도 가기 알아보았는데요. 휴가를 길게 낼 수 있다면 한번 다녀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격 비교 예약 사이트 추천 best3

안녕하세요. 제주도 한달살기를 결정하셨다면 고민이 되는게 크게 교통하고 숙박이 있어요. 교통은 이전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 드렸으니 이번엔 숙박에 대해서 ��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