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격 비교 예약 사이트 추천 best3

by 아크k 2020. 8. 10.

안녕하세요. 제주도 한달살기를 결정하셨다면 고민이 되는게 크게 교통하고 숙박이 있어요. 교통은 이전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 드렸으니 이번엔 숙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교통편을 이용하는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제주 차량선적 비용 내 차로 제주도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차량선적 비용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보름살기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제주도에 있으려고 한��

max45jung.tistory.com

저는 먼저 숙소를 구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들을 찾아봤어요. 크게 3군데에서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를 구하시는것 같은데요. 첫번째는 카페, 두번째는 에어비엔비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미스터멘션 앱 입니다. 숙소 가격 비교 예약 사이트 추천드리는 best3 입니다.

저는 카페, 에어비엔비, 미스터멘션을 모두 사용해봤는데요. 한달살기 숙소 구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먼저 숙소를 구하기 전에 자신이 선택할 숙소의 기준을 정하시는게 좋아요. 제주도에는 제주스러운 시골집도 있고, 일반적인 펜션이나 빌라형태도 있으며, 혼자 이용하신다면 원룸이나 1.5룸 또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예약 하기 전에

먼저 숙소의 형태를 고르기 보다는 예산부터 잡으시는게 좋아요. 숙소에 얼마까지 비용을 지불하겠다 라는 생각으로 먼저 예산을 잡으시고, 그다음 바다가 보이는곳, 교통이 편리한곳, 도심등 위치를 고르시고, 그리고 숙소의 형태인 빌라, 독채, 원룸 등을 고르시면 선택해 나가는데 수월하실 꺼에요.

 

 

위에 말씀드린 순서는 상관없고, 카테고리를 조금씩 줄여간다면 제주도의 많은 숙소중에서 자신에게 알맞는 숙소를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 그럼이제 카페부터 하나씩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격 비교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볼께요.

 

 제주도 한달살기 카페 이용 하기

제가 숙소를 찾는데 이용했던 카페는 제주 한달 라이프 인데요. 줄여서 제한라 라고 부르기도해요. 여기에서 숙소를 찾을때 좋은점은 카테고리가 나눠져있어요. 가족 독채, 제주시, 서귀포시 지역 숙소, 또는 바로 입실 가능한 숙소, 신축 숙소, 바닷가 근처 숙소 등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어서 찾기가 편리하더라구요. 

테마별, 금액별, 형태별 매매 물건들이 있고, 한달 뿐만 아니라 전세나 매매 아니면 반년 등 다양하게 숙소의 형태들이 있으니 한번 가입하고 이용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숙소와 원하는 날짜 인원 등을 글을 써서 올리면, 펜션 주인분들이 답글을 달거나 쪽지를 주시는데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곳을 고르는 방법도 있어요.

 

제주도 한달 라이프 ▶ 제주도 한달살... : 네이버 카페

제주도 한달살기(제주 한달살기), 이주를 위한 수수료 없는 직거래 방 구하기, 집 구하기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제주도 한달 라이프 카페에서는 중개만 할 뿐이기 때문에 입금 하기 전에 입금계좌의 실명이 사업자 등록증이나 농어촌민박증 실명 혹은 등기부등록증이나 부동산 계약서의 계약자와 동일한지 꼭 확인하라고 되어 있어요!

 에어비엔비 이용하여 제주도 숙소 구하기

해외 여행이나, 장기간 여행을 다녀보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에어비엔비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에어비엔비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진짜 제주도에 거주하는 느낌을 낼 수 있다는거죠. 실제 집주인이 거주하는 집이거나, 제주스러운 느낌을 원하신다면 에어비엔비를 통해서 숙소를 알아보시는게 좋아요. 

 

 

여행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예약 가능한 숙소들이 나오는데요. 최대인원 및 침실, 욕실 등 다양한 정보와 이용했던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고, 1박당 요금이 나오고, 지도에 위치하고 가격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서 숙소를 정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미스터멘션 이용하여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예약하기

마지막으로 추천 드리는곳은 미스터멘션 이라는 앱인데요. 구글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고, 아니면 pc에서 바로 사이트 접속하여 이용하실 수 있어요. 에어비엔비와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시고 인원을 입력하시면 숙소 정보가 나오는데요. 

에어비엔비보다 많은곳이 등록되어 있어서 좀 더 선택의 폭이 넓어요. 지도에 가격하고 위치가 함께 표시가 되기 때문에 여행 루트를 짜면서 숙소를 정하기도 편리하구요.

또 자신이 정해놓은 예산이 있다면 한달 금액을 조절하시면서 정하실 수 있고, 숙소도의 옵션도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곳, 또는 마당이 있거나 바다근처를 원하신다면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필터가 됩니다. 그리고 추천순이나 후기순, 최소 숙박일수 기준등으로 정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오늘은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구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거나 페이스북, 티몬, 쿠팡 등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그 중에서 편리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봤는데요. 계획 잘 세워서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제주 렌트카 비교 돌하루팡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제주 렌트카 비교 하는 어플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PC에서 비교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여행을 하려고 하면 렌트카가 거의 필수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