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제주도 렌트 일반자차 완전자차 차이 요약

by 아크k 2020. 7.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렌트카 이용할때 꼭 가입하게 되는 차량보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기분좋게 제주도 관광지 여행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사고가 나거나 차량이 고장이 난다면 당황스럽기 마련이거든요. 

 

거기다가 본인의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 가입은 필수적으로 해야하는데요. 일반자차 완전자차 차이점이 어떤게 있는지 비교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께요. 설명을 드리기전에 각각 업체마다 일반자차, 완전자차의 차이는 있으니 꼭 해당업체의 보험약관을 확인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일반자차 완전자차 차이점 요약

슈퍼자차 부분 무제한 자차 비교

요즘은 슈퍼자차, 또는 부분 무제한 자차라는 상품들도 있는데요. 일단 슈퍼자차는 모든 부분에서 보장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도는 무제한에다가 소모품이나 단독사고가 발생해도 보장이 되구요. 사고 발생시 면책금도 별도로 지불할 것 없고, 휴차 보상료도 없습니다. 

 

제주도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중 초보운전이신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운전에 자신이 없거나 마음놓고 여행을 편히하고 싶으신분들은 슈퍼 자차 선택하시면 좋아요. 그래야지 예상밖의 비용이 지출되지 않을 수 있겠네요.

 

 

거기에다가 수입차인 bmw, 벤츠 또는 오픈카를 대여하고 기분을 내신다면 필수적인 보험이겠네요. 하지만 차량에따라 가입이 안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부분 무제한 자차는 면책금이 없고, 한도도 무제한으로 보상이 됩니다. 대신 휴차보상료, 단독사고, 소모품에 대해서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네요. 

 휴차보상료 면책금 한도

완전자차는 사고 발생시 휴차 보상료가 일부 발생하고, 단독사고가 났을때에도 어느정도 보상이 되니 조금은 안심은 되는것 같아요. 가격이 저렴해서 운전이 익숙한 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보장이에요. 일반 자차 면책 보장은 완전 자차 가입이 안되거나 일부 고급차는 제한적인 보장만 가능하거든요. 그럴때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면책금도 수리비 20%, 휴차료 발생, 소모품이나 단독사고에도 보장이 안되다보니 사고발생시 큰 비용이 발생하실 수 있어요. 

보험별 비교표

  면책금 휴차보상료 한도 소모품보장 단독사고
슈퍼자차 면책 발생안함 발생안함 무제한 보장(휠, 타이어) 보장
부분 무제한 자차  발생안함 일부보장 무제한 보장안됨 일부보장
완전 자차 발생안함 일부발생 200~500만원 보장안됨 일부보장
일반 자차 수리비 20% 발생 200~500만원 보장안됨 보장안됨

한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표로 만들어 봤어요. 확실히 슈퍼자차가 맘편히 이용하기에 좋을것 같네요. 어떤경우에는 차량을 빌리고 얼마 안되서 타이어가 펑크가 나게되면 타이어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때 소모품보장이 좋거든요. 

 

사람마다 선택하는 보험들은 다른데요. 안전하고 맘편히 이용하고 싶으면 슈퍼자차, 그렇지 않다면 부분 무제한, 완전자차 선택하시면 되구요. 일반자차는 경미한 사고라도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 보여요. 

 

오늘은 제주도 렌트 보험중 일반자차 완전자차, 슈퍼자차, 부분 무제한 자차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대여 업체마다 명칭은 같아도 보장해주는 내역들은 다르니 꼭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실 바래요!

[지식/자동차] - 제주 렌트카 비교 돌하루팡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 저렴한곳 추천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지 대신 국내여행지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곳으로 제주도가 있는데요. 비행기표는 특가로 저렴하게 구했다고 하더라도 렌트카 가격에 조금 망설여질때도 있어요. 사실 제��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