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차량선적 비용 내 차로 제주도 가기

by 아크k 2020. 8.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차량선적 비용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보름살기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제주도에 있으려고 한다면 렌트카를 한달 내내 이용하기에는 비용적인 면에서 지출이 많이되요. 

그래서 한달살기 하시는 분들은 보통 평일 월~금만 렌트카를 이용하고 주말은 집콕을 하는 방식을 선호하더라구요. 그렇지 않고 주말에도 차량을 이용할것 같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의 자차를 이용해서 제주도 가는 방법을 선택하시구요.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고 자차로 제주도를 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하나는 배에 차량선적 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차량탁송이 있습니다. 차량 탁송을 이용하시면 편안하게 차량을 제주공항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비용이 편도 30만원 정도 하니 렌트랑 크게 차이는 안나요.

 

제주도 차량탁송 및 선적 내차 가져가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8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이 되는데요. 장마가 길어져서 제대로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1년에 한번밖에 없는 휴가 시즌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

max45jung.tistory.com

제주 차량선적 방법 및 비용

제주도를 가실때 차량을 선적해서 가시려고 한다면 여러군데의 항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제주도에 배로 가장 빠르게 가는곳은 완도 입니다. 그래서 제주에서 완도까지 혹은 완도에서 제주까지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저도 이번에 완도를 통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목포에서 제주까지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완도에서 제주까지는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요. 차량 선적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배표할인사이트, 여객선닷컴 등이 있는데요. 제가 알아본곳은 여객선닷컴입니다.

 제주 차량선적 비용

여객선 닷컴에도 배편은 다양하게 있어요. 그중에서도 블루나래홀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블루나래홀 기준인데요. 날짜마다 가격차이는 있습니다.

 

중형차인 소나타, k5, sm5, suv로는 스포티지, 티볼리, 투싼정도까지는 13만원정도 이고 이것보다 큰 싼타페, 쏘렌토, qm5, 그랜져, k7 과 같은 자동차 종류는 15만원정도 하네요. 벤츠나 아우디 폭스바겐과 같은 외제차량의 경우는 가격이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편도일때의 가격이고, 왕복으로 하면 두배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객선닷컴 예약 방법

먼저 경로를 선택하시고 배편을 고르시고 인원수와 인원의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24개월 이하의 영아는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과 탑승자의 신분증은 필수니까 꼭 이용전에 준비하시길 바래요. 

왕복으로 예매를 하시는게 좋은데요. 딱히 일정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편도로 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출발항은 고흥 녹동항, 여수항, 부산항, 목포항, 제주항, 완도항, 해남 우수영항, 추자도 이렇게 있어요. 출발항에 따라 도착항은 달라지구요. 완도에서 제주까지편을 선택해볼께요. 

 완도에서 제주까지 차량선적 예약

날짜를 선택하시고 인원을 선택하시면 예약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약자대표자, 연락처, 그리고 선적 차량번호 및 자동차 종류 그리고 가는 승선, 오는 승선에 자신이 선택한 배편과 출발항구와 도착항구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승선인원의 가격은 성인은 약 35700원정도 하네요. 왕복으로 1인당 약 7만원이구요. 그럼 1인기준 차량은 중형차라고 가정하면 26만원정도에 7만원이니 왕복 33만원 정도로 자차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2인이라면 약 40만원 정도에 왕복 배편이 되겠네요. 

결제는 신용카드로 가능하구요. 결제내역은 승객운임비와 터미널이용료가 나오더라구요.

 블루나래홀 취소 및 변경 수수료

여객선닷컴을 이용해서 배편을 예약했다가 취소를 하거나 변경을 하게 되면 1인당 편도 1000원이고 차량은 2000원 입니다. 7일전~3일전은 10%, 2일전은 20%, 1일전은 30% 출항 당일에 취소하게 되면 50% 입니다.

 예약확인

예약을 하시고 결제를 하셨더라도 예약 확정 문자를 받아야지 예약완료가 되요. 그리고 지금 결제한건 사람에 대한것만 결제가 된거고 자동차 결제금액은 카카오톡으로 한일고속페리에서 별도로 연락이 와요. 알림톡을 받으시면 해당업체에 입금하게 되면 차량도 예매가 완료 됩니다. 

 

 

오늘은 내 차로 제주도 가는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 보름살기 하시는 분들중에서 자동차 가지고 가실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지식/자동차] - 제주 렌트카 비교 돌하루팡

[지식/정보] - 제주도 렌트 일반자차 완전자차 차이 요약

 

배타고 제주도 가기 완도에서 제주 블루나래호 차량선적 이용 후기

배타고 제주도 가기 완도에서 제주 블루나래호 차량선적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타고 제주도 가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최근에 제주도 2주살기(보름살기) 다녀왔는데요. 장기간 제주도�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