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앱 추천 증권앱 수수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올해들어서 주식시장은 정말 뜨겁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하고, 개인들이 하루아침 사이에 4만개 이상의 계좌를 개설하면서 서버가 폭주하기도 하였습니다. 연일 계속해서 개인은 사들이고 있는 시점인데요.
이제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증권사가 좋은지 주식앱 추천 받고 싶을것 같아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증권사 브랜드 순위와 함께 주식거래 수수료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개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증권사는 3군데 입니다.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인데요. 각 증권사마다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앱 추천 - 키움증권
먼저 주식앱 추천 드릴 수 있는건 영웅문 입니다. 영웅이도 영웅문 한다는 바로 그것인데요. 키움증권은 개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주식 거래 수수료는 모바일 MTS 기준으로만 설명을 드릴께요. 거래소 코스닥 ETF 모두 0.015%입니다. 100만원을 거래를 한다고 하더라도 수수료는 약 150원 정도가 발생하게 되는거죠.
주식앱 추천 - 한국투자증권
다음으로 주식앱 추천 드릴 수 있는건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라는 앱을 통해서 거래를 하실 수 있는데요. 키움증권의 영웅문보다 조금 더 저렴하네요. 0.014%정도이지만 사실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거래수수료도 우대해주고 가끔은 주식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처음 가입하신다면 비대면 계좌 개설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식/경제] -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그리고 공모주도 관심이 있다면 사실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각 증권사마다 청약하는 공모주의 갯수가 다르고 경쟁률에 따라서 증권사를 옮겨야 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주관사에 따라서 본인의 증권사에서 청약을 진행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여러개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는게 좋아요.
주식앱 추천 - 삼성증권
마지막으로 볼 주식앱 추천은 삼성증권 입니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것 같아요. 해외주식 첫 거래시 투자 지원금을 제공해주는 이벤트가 매달 열리고 있거든요.
각 증권사 마다 조금씩 특징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의 주식앱을 개설하시는게 좋겠네요.
삼성증권의 수수료는 키움이나 한국투자증권가는 조금 다른 모습이네요. 거래금액에 따라서 수수료가 차이가 나구요. 보통의 개미들이라고 가정해볼께요. 1천만원 미만을 거래한다고 하면 0.14%+1500원 입니다.
이렇게 되면 키움이나 한투보다 약 1500원 정도더 지불을 해야하면서도 0.14%라는 큰 금액의 수수료가 지불이 되겠네요. 왜 개미들이 영웅문을 사용하는지 아시겠죠?
수수료만 따져봤을때는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순이 되겠네요.
오늘은 주식앱 추천 하면서 증권사 어플 살펴보았는데요. 자신에게 알맞는 증권사로 선택해서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