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미국주식

미국증시 휴장일 마틴루터킹 데이 알아보자

by 아크k 2021. 1. 19.

미국증시 휴장일 마틴루터킹 데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여러분들!

오늘은 미국증시 휴장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동성 자산이 확대되면서 모든 나라가 주식시장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서학개미들은 미국증시에 뛰어 들었는데요. 

 

오늘은 미국증시 휴장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증시 휴장일

올해 1월 미국 증시 휴장일은 1월1일, 1월 18일 입니다. 

 

1월 18일이 휴장인 이유는 마틴 루터 킹 데이가 있습니다. 마틴루터킹은 흑인 해방운동의 지도자인 마틴루터킹의 탄생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틴루터킹은 실제 생일은 1월 15일 인데요. 

 

미국에서는 공휴일을 융통성 있게 보내기 위해 1월 셋째주 월요일을 마틴루터킹 데이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공휴일이 일요일에 겹치게 되면 짜증이 나는데 미국은 쉬는날이 겹치지 않도록 설정해 두었네요. 역시 선진국!!

 

1986년 부터 연방공휴일로 지정이 되어서 주식시장이 휴장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2월 15일은 미국 대통령의 날로 2월 세번째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미국증시 휴장일과 마틴루터킹데이 살펴보았습니다. 동학개미는 오늘 울상이였지만 서학개미는 오늘은 쉬는날이네요.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구만전자를 넘어서 심만저자를 코앞에 두었던 사만전자가 이제는 사망전자라는 별명까지 얻어가네요. 주가가 하루아침에 급등락을 하고 거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린이들이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기도문이 있어서 들고와봤습니다. 삼기도문이라고 해서 삼성전자 주가회복을 위한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