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아이오닉5 사전예약 가격 주행거리 디자인 인테리어 현대차 전기차의 미래

by 아크k 2021. 2. 23.

아이오닉5 사전예약 가격 주행거리 디자인 인테리어 현대차 전기차의 미래

현대자동차의 첫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 5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의 미래가 디젤과 가솔린에서 전기와 수소의 연료로 대체될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이번 아이오닉5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번에 언택트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아이오닉5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전예약, 가격, 주행거리,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인 테슬라를 잡을 수 있는 글로벌 전기차로 나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사전예약 기간

아이오닉5의 사전계약일은 2월 25일 AM 10:00 입니다. 이전에 출시되었던 인기 차종들의 사전예약을 살펴보면 사전계약 하는 당일부터 주문이 폭주해서 서버가 터지는 일들이 발생하였습니다. 

 

먼저 차량을 인도받고 싶다면 영업소 직원분들에게 잘 말을 하거나 영업소 직원의 광클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10시 되자마자 주문을 넣어야 하거든요. 

 

과연 누가 아이오닉5 1호의 주인공이 될 지 궁금하네요.

 아이오닉5 가격 

아이오닉 5의 사전 계약은 롱레인지 모델에서도 2개의 트림만 우선 진행을 합니다.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두가지가 있습니다. 

  • 익스클루시브 : 5000만원대 초반
  • 프레스티지 : 5000만원대 중반

이 가격은 보조금을 받기 전 가격입니다. 전기차를 구입하는 이유중 하나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때문인데요. 보조금은 지자체에 따라서 조금씩은 차이가 있으니 자신의 지자체의 보조금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단 세금 혜택을 조금 정리해보았습니다. 

  • 개별소비세 : 300만원
  • 전기차 구매보조금 : 1200만원 

이렇게 1500만원이 세이브가 된다면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3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결론이 나옵니다. 

 아이오닉5 주행거리 및 충전시간

아이오닉5의 최대주행가능 거리는 1회 충전당 410~430km라고 합니다. 아마 실제 공도에서 주행을 해보면 350~400km 사이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충전시간은 350kW급 초급속 충전시 18분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분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의 전기차의 단점들이 조금씩 보완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이오닉5 디자인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아이오닉5는 현대차 중에서 가장 업그레이드 된 최첨단 자율주행 관련 기술이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 충돌 위험이 있는 상황에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아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방향지시등 조작 만으로 알아서 차선을 변경해주는(HDA2) 까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사이드미러도 디지털 사이드미러를 적용하였습니다. 아우디e트론에서 독특한 사이드미러라고 생각을 했는데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점점 디지털화로 바꾸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거울대신 카메라로 옆과 뒤의 차량을 확인하는건데 그만큼 카메라와 데이터 처리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에 가능하다라고 볼 수 있겠지만, 사람들은 어색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하지만 우려와 다르게 막상 쓰다보면 금방 적응하는게 인간이기 때문에 앞으로 다른차종들도 미러리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또 하나 외관에서 주목할 점은 손잡이 부분입니다. 테슬라도 현재 스마트키를 가지고 가면 도어 손잡이가 외부로 나오는 방식인데요. 현대차 아이오닉5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정확한 명칭은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5 사전계약부터 가격 연비 디자인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전계약을 하면서 나올 가격포가 공개가 되면 추후 상세한 정보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식/자동차] -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 제원 가격 풀옵션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 제원 가격 풀옵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를 한번 알아볼께요. 캠핑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수십번도 고민을 하실텐데요. 캠핑카, 트레일러, 카라반 어떤걸 해

max45jung.tistory.com

[지식/자동차] -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가격 차이점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가격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했다고 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난 3월에 출시를 했지만, 친환경 인증 실패로 인해서 사전예약분에 한해서만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다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