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비플제로페이 사용법 환불 가맹점 총정리 바로가기

by 아크k 2021. 3. 9.

비플제로페이 사용법 환불 가맹점 총정리 바로가기

오늘은 많은 분들이 현금대신 사용하고 있는 제로페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를 줄여주고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접적으로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앱만 설치하면 현금이나 체크카드와 비슷한 결제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기다가 충전을 통해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까지!! 아직 비플제로페이를 설치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제로페이 앱을 설치를 하시고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비플제로페이 사용법

비플제로페이는 서울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등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를 다운 받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고 모바일상품권 구입 또는 내 계좌를 연동해서 제로페이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사징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10만원 무료지원 혜택과 10%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예산 소진이 되기 전에 충전을 한다면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괜찮을것 같네요. 

서울사랑상품권과 기타 사랑상품권등 전부 10%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비플제로페이 이용방법

  • 1.제로페이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
  • 2. 내 계좌 연동하여 사용하기

10% 할인 혜택을 받으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로페이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플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방법

비플제로페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상품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서울에 살고 있다면 서울사랑상품권들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금액은 1만원, 5만원, 10만원 단위로 구매를 하실 수 있고 한달 구매 가능금액은 보통 50만원 정도 입니다. 50만원을 구매하게 된다면 5만원이 더 들어오는곳도 있고, 45만원을 결제하면 5만원을 넣어줘서 50만원을 맞춰 주는곳도 있으니 해당 지자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 가맹점

비플제로페이 충전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확인해 보셔야 할텐데요. 요즘은 제로페이 사용가능한 곳이 많이 늘어나고있고, 많은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프렌차이즈와 같이 대기업이 운영하는 곳들을 제외한 나머지 소상공인들이 영업하는 곳은 대부분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집 주면에 가맹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앱에서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비플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요즘은 편의점과 프렌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제로페이가 되는곳이 생기고 있으니 점점 사용하기가 편리해 지고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 환불 방법

비플제로페이에 많은 돈을 충전하였다가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때 환불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로페이 환불은 60% 이상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입후 7일이 지나지 않았고 사용하지 않았다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인지원금을 받으셨다면 할인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예시를 통해서 확인을 해주세요. 

 

지역화폐를 잘 사용하면 조금 더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으니 비플제로페이 전국에서 사용해보세요.

[지식/정보] -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지급일

[지식/카드] - 경기 지역화폐 신청 교통카드 등록 방법

[지식/경제] -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