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국내 중간배당주 주식 종목 (+배당주 기준일)

by 아크k 2021. 6. 22.

국내 중간배당주 주식 종목 (+배당주 기준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중간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기업은 대부분 12월 결산을 하여 기말배당을 지급하고 중간배당을 하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하지만 국내기업도 미국증시처럼 점점 중간배당을 하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중간에 한번 더 실적을 결산하고 배당을 지급하는것을 중간배당 또는 반기배당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역대급으로 많은 기업들이 반기배당을 실시하여 코스피 38곳, 코스닥 19곳 으로 총 57개 종목 입니다. 

 

 

 국내 중간배당 주식 종목

올해 국내 중간배당주 지급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스피 

LG, LG유플러스, 동방아그로, 아이마켓코리아, 웅진, 이노션, 케이씨씨글라스, 한솔홀딩스, 현대공업지주

코스닥

고려신용정보, 삼현철강, 씨엔투스성진, 씨젠, 하나머티리얼즈

빨간색 글씨의 기업들은 올해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시작하는 기업입니다. 공시자료를 찾아보면 중간배당 결정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가 배당률은 보통 2% 내외 이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배당금을 확인해보려면 공시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중간배당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 기준일 알아보기

 

곧 다가오는 6월 30일이 중간배당주 기준일 입니다. 반기배당주를 받기 위해서는 주주명부폐쇄 기준일인 6월 30일로 부터 2영업일 이전일에 주식을 취득하시고 보유하시면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월 28일까지 매수를 하신다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7월~8월 중에 종목별로 상이하게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배당금을 누리기 위해서 투자를 하는것도 좋지만 어떤 기업인지 먼저 확인하고 배당금을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은 투자방법인듯 합니다. 

[지식/주식공부] - 배당금 높은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배당금이라는 것에 눈이 갈때가 있습니다. 특히 연말이나 연초에 배당시즌이 돌아올때가 되면 사람들이 배당금 높은 주식을 보유하기 위해서 찾아보기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