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KG이니시스 주가 분석 (2) - 케이뱅크 관련주

by 아크k 2022. 1. 16.

KG이니시스 주가 분석 (2) - 케이뱅크 관련주

KG이니시스의 숨겨진 자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들어 케이뱅크 IPO에 대한 소식으로 케이뱅크 관련주들이 조금씩 공개가 된 것 같습니다. 그 중 하나인 KG이니시스의 경우도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초점] 케이뱅크 IPO향한 엇갈린 기대감…우려와 기대 사이

케이뱅크의 기업공개(IPO)를 향한 기대감이 엇갈리고 있다. 금융권에선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의존도가 높다는 이유로 우려하지만 시장은 카카오뱅크 선례와 실적 등을 금안하면 긍정적이

n.news.naver.com

하지만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만큼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고, 대부분 이용자들은 업비트 거래를 위해 계좌를 개설하고 이용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나의목차]]

 케이뱅크 관련주

출처 : 서울경제

케이뱅크의 주요 주주를 살펴보면 bc카드, 우리은행, NH투자증권이 가장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상장에 초점이 간다면 bc카드나 우리은행과 같은 주요 투자처에 더 관심을 가지면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kg이니시스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kg이니시스의 시가 총액 입니다. 

kg이니시스는 케이뱅크에 약 211억 정도를 투자를 하였습니다.

케이뱅크 지분에 1.2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가 약 10조억원의 가치를 지녔다고 평가를 하고 있으니, 적어도 약 1천억원의 투자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의 시가총액은 현재 5천억원이 조금 안되는 4869억원 입니다. 케이뱅크가 상장을 하게 된다면 KG이니시스의 시가총액의 약 20%인 1천억원이 투자 수익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투자수익금으로 시가총액을 재정산 해본다 하더라도 시총은 약 6천억원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20%의 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다는 가정입니다. 

 

하지만, 이건 보너스 주가반영이고 주가의 본질은 본업을 얼마나 잘하고 있고, 신규사업의 진행 척도를 알아봐야 합니다. 

 KG이니시스 본업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쇼핑몰 인터넷 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즉, 결제와 관련된 서비스를 지불하고 결제가 이루어질때마다 수수료를 챙기는게 주 업입니다. 

 

kg이니시스(케이지이니시스) 휴대폰소액결제 관련주 주가 분석

kg이니시스(케이지이니시스) 휴대폰소액결제 관련주 주가 분석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시대에서는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인터넷결제를 하거나 오프라인에서도 카드결제를 하

max45jung.tistory.com

인터넷 쇼핑몰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 아임웹의 경우 PG사별 가입비 및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PG사별 가입비 및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전자결제)

원화 결제용 PG 세부사항아임웹은 대한민국 원화(KRW) 결제용으로 3가지 PG사를 지원하며 가입비 및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가세 별도)KCPKG이니시스나이스페이가입비20

imweb.me

 

 투자자의 시선

자료를 수집중 참고하게 되는 블로그 및 기사내용의 링크 입니다.

 

KG이니시스 기업분석

기업개요 VAN사와 PG사 1. VAN (Value Added Network) : 카드사의 관리업무 아웃소싱 - 단말기 ...

blog.naver.com

 

 

 

 

[KG이니시스] 숨어있는 자산, 케이뱅크 수혜주

KG이니시스의 숨겨진 자산에 대해 알려주신 HR형님 감사합니다. KG이니시스의 장부에 케이뱅크 211억이 반영되어 있다. 무심결에 그냥 넘겼었다. 211억 정도 있구나하고. 21.3Q기준 KG이니시스는 케

dragonrider.tistory.com

 

 

 

 

관심기업 아이디어 - KG이니시스

난 과거부터 PG사업을 굉장히 좋아했었다. 온라인 시장이 커져가는 건 당연한 거고 어떤 플레이들이 어떻...

blog.naver.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