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유튜브 수익 해외 송금 받는 방법-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 계좌

by 아크k 2022. 9. 23.

유튜브 수익 해외 송금 받는 방법 -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 계좌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으로 유튜브 수익 받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SC제일은행에서 매달 10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고 있었는데, 수수료 없는 통장을 발견하여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통장 혜택과 해외송금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혜택 정리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큰 장점은 해외송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타 은행의 경우는 10달러 또는 5천원~1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수수료가 없는게 큰 메리트 입니다. 

 

환전 수수료는 80%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95% 또는 100% 까지 해주면 좋을텐데 조금은 아쉽지만 현재까지 그정도로 우대해주는 경우는 증권사 말고는 없습니다. 

 우리은행 해외송금 받기

 

 

구글에서는 매달 21일날 입금을 해줍니다. 그러면 내 통장까지 들어오기까지는 약 1~3일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통 21일~25일 사이에 입금이 되는듯 합니다. 

 

우리은행 해외송금은 직접 받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3일 이내에 수령해야지 수수료없이 받을 수 있으니 꼭 해외송금알람이 오면 바로 받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송금 알림 문자를 신청하시면 입금된 날 문자메세지로 발송이 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우리 원뱅킹을 통해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원뱅킹 앱을 통해서 수령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전체]-[외환/환전]-[해외송금]-[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받기 조회를 통해서 지급이 얼마 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안되고, 평일 9시~ 16시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조회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조회를 해보니 구글 아시아 지사(GOOGLE ASIA PACIFIC PTE LTD)에서 9월 22일날 지급 해줬습니다. 현재는 지급 대기 상태입니다. 계좌입금을 통해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받기 정보 입력

외화 송금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영수 사유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해외에서 입금이 되는지에 대한 정보 입니다. 총 3가지의 분류로 되어 있습니다. 

대분류 : 기타 서비스거래

중분류 :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소분류 : 광고비

유튜브나 애드센스 수익은 광고비 창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 서비스거래에서 잡용역중 광고비로 분류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현재 적용환율(환율우대80%)과 원화 그리고 계좌번호 수수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0원이 발생하였고, 현재 환율은 약1,408원 정도 입니다. 환율 우대하면 1,405원정도 인데 제가 거래했을때는 1403원 이였는데 포스팅 하면서 그사이 2원이 올랐나 보네요. 

좌 : 기준환율 / 우 : 송금받을때 80%우대 환율

외화송금이 완료가 되면 알림이 옵니다. 유튜브 라는 이름으로 원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이용 후기 및 단점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외화를 3일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기존에 지급받던 SC제일은행의 경우는 바로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데 우리은행의 경우는 지급대기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 우리은행으로 입금을 해주고 3일 이내에 해외송금을 받지 않으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려면 환율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입금을 받아야 하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지금은 고환율이라 바로 받아도 되지만 환율이 떨어졌을경우에는 외화를 보유하고 있다가 환율이 올랐을때 한번에 환전하는 방법을 했었는데 이제는 바로바로 원화로 받아야 하는게 아쉽습니다. 

 

외화 지급대기를 증권사 계좌로 받으면 바로 미국주식을 매수할수도 있을텐데 이러한 방법도 있는지 알아봐야 겠습니다. 

 

어쨌든, 지금까지 SC제일은행에서 받을때는 10달러의 수수료를 지급하였지만 이제는 더이상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납부한 수수료만 하더라도 적지않은 금액이 나왔겠네요.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을 통해서 입금 받는게 유리해보입니다. 

[지식/정보] -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변경 및 우리은행 영문 스위프트 코드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변경 및 우리은행 영문 스위프트 코드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변경 및 우리은행 영문 스위프트 코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급할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하기 (외화 송금 수수료 무료)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하기 (외화 송금 수수료 무료)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하기 (외화 송금 수수료 무료)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 무료 외화통장 크리에이터 통장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 무료 외화통장 크리에이터 통장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 무료 외화통장 크리에이터 통장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을것입니다. 물론 저는 얼마 안되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