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쇄 및 PDF 파일 저장 가능

by 아크k 2022. 9. 28.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쇄 및 PDF 파일 저장 가능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대부분 일들을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이나 동사무소를 통해서 처리해야 하는 일들이 많았고, 방문하여도 대기시간이 한참 걸려서 오랜시간 기다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간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굳이 인쇄를 하지 않더라도 파일전송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혹은 초본 과 같은 서류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받기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정부24를 검색하셔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주민등록등본(초본)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고 바로 처리가 됩니다. 본인만 가능하며 수수료는 인터넷 발급시 무료입니다. 만약 현장방문으로 발급 받을 경우에는 수수료 1통에 4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였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집과 동의 를 확인하신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입력하고 난 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출력 및 PDF로 저장하는 방법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통해서 인쇄를 할 수 있고 pdf로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을 누르게 되면 파일로 저장을 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제출해야할 기관이 있거나 정부기관의 보조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중 하나인 주민등록등본이였습니다. 

 

[지식/정보] -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 카페 알바 서류)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 카페 알바 서류)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 카페 알바 서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카페 식당 알바를 하기 위해서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알바 서류 보건증 발급방법에 대해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금액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금액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금액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지구의 온난화와 기상이후로 인해 여름과 겨울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기는 하지만 아직

max45jung.tistory.com

[육아] -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최근 출산을 통해서 영아수당과 아동수당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나라에서 수당을 주는게 고마우면서도 당연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