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네이버 분기배당 및 주가 전망 주당 914원 지급일

by 아크k 2022. 11. 7.

네이버 분기배당 및 주가 전망 주당 914원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분기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네이버의 주가가 너무나 하락하였습니다.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투자한 종목이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세종목중 한종목은 들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투자한 종목입니다. 

11월 2일날 나온 공시에 네이버는 현금 현물배당결정 공시를 발표하였습니다.

 

 

[[나의목차]]

 네이버 배당공시

네이버는 분기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하였고, 1주당 배당금은 914원으로 시가배당률 0.4% 입니다. 분기배당이기 때문에 매 분기마다 배당을 실시하게 되면 1년동안 약 1.6% 시가배당률이 예상이 되고, 1년 배당금으로는 3,656원 입니다. 

네이버의 현재 주가는 169,000원 입니다. 역대 최고가격은 465,000원으로 고점대비 약 65%정도 하락한 상태입니다.

 네이버 잠정 영업실적 공시

3분기 실적은 2분기보다 조금 낮아진 수치이지만 전년대비에 비해서는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조금 하락하였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더 상승하여 이익률을 끌어 올렸습니다. 

 

현재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 전분기대비 모두 좋은 실적을 거둔상태 입니다. 하지만 포쉬마크를 인수하게 된다면 인수비용에 큰 비용이 발생하여 당기순이익이 큰폭으로 줄어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의 네이버 영업실적 공시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배당금 914원 입금 예정일

네이버가 분기배당을 실시한다는 공시를 발표하였고, 배당기준일은 9월 30일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9월 30일날까지 네이버 주식을 보유하신분들에게는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회 결정일은 11월 2일이고 이사회 결의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지급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아무리 늦어도 11월 22일 안에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세이브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로에서 배당내역을 검색해보면 정확한 현금배당지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이번 분기 배당의 지급일은 11월 15일 입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증권계좌로 11월 15일 1주당 914원씩 입금이 됩니다. 다만 배당소득세 15.4%를 제외하고 지급이 됩니다. 세금을 공제하면 한주당 약 773원 정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배당금이 7천원이 넘지 않으면 세금공제하지 않고 전부 입금이 됩니다. 최근들어 국내증시가 좋지 못한 상황이고 플랫폼 기업은 더욱더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 입니다. 

 

네이버는 2020년도에 3개년 주주환원정책을 공개하였고 주주친화적인 모습으로 경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 하나인 배당금을 늘리고 지급하는게 네이버가 주주친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것입니다. 

 

개인이 받는 배당금이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 네이버에서는 사실 배당금으로만 지급하는 금액이 상당합니다.

이번 분기에 지급하는 배당금 금액은 1,370억입니다. 4분기동안 지급하게 되면 5,480억이 되고 2020년 부터 3개년 정책이였으니 2023년까지 배당을 지급한다고 보면 약 1조원이 넘는 금액을 배당금으로 투입할 예정인것 같습니다. 

 

사실 네이버가 벌어들이는 금액에 비하면 배당이 초라한건 사실이지만, 네이버와 같이 주주친화적인 행동이 하나씩 늘어나면서 다른기업들도 동참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는 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식/주가분석] -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전기차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전기차 섹터가 확실히 강한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2차전지 관련 업체들이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리츠 주식 투자 - 배당금 높은 주식 정보 알아보자(리츠 뜻 Reits)

 

리츠 주식 투자 - 배당금 높은 주식 정보 알아보자(리츠 뜻 Reits)

리츠 주식 투자 - 배당금 높은 주식 정보 알아보자(리츠 뜻 Reits)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주식 종목중 리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위기라고 하면 정말 위기인가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