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금리 예상이자 가입 조건

by 아크k 2022. 12. 7.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금리 예상이자 가입 조건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 금리인상도 어느정도 주춤하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초금리시대 막차를 타기 위해 적금이나 예금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게되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에서 최고 연 5.35%의 예금상품이 나와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참고해 주세요.

 

 

[[나의목차]]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가입대상

1인 1계좌, 거치식 예금

가입기간

1년

가입금액

100만원 ~ 5,000만원

적용이자율

1년 만기로 기본이율 3.35%, 인터넷우대 1.4%, 상품별 특별우대 이율 최고 0.6%로 모든 조건에 만족하게 되면 최대 5.35%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품우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가입확인서 제출 : 0.3%
  • 우체국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최소 1천원 이상 기부) : 0.2%
  • 종이통장 미 발행 : 0.1%
  • 환경지킴 서약 동참 : 0.1%

우대조건들이 어려운 조건이 아니여서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부에 동참하면 최소 1천원 부터 기부를 할 수 있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비대면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1.4% 우대를 해주니 5.35%로 최대 5천만원 까지 예금할 수 있게 됩니다. 

 5천만원 1년 예금시 발생 이자

 

5천만원을 예금한다고 했을때 1년 5.35% 금리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원금 5천만원을 예금하게 되면 세전으로는 2,675,000원이 되지만 이자과세(15.4%)를 제외하면 실제 수령액은 52,263,050원으로 2백26만원정도의 이자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에서 하는 상품으로 제2금융권의 저축은행보다 안전하고 금리도 5%대이면 괜찮은 상품인것 같습니다. 예금을 알아보고 계셨다면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가입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좀 더 높은 금리를 원한다면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에서 하는 특판을 잘 노려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식/정보] -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상 조건 DSR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상 조건 DSR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상 조건 DSR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정부가 규제를 풀어주는것을 하나씩 살펴보기 위해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집값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