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부동산

정부24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필요서류 확정일자

by 아크k 2023. 4. 5.

정부24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필요서류 확정일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정부24를 통해서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부분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방문을 거의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2년마다 이사를 다니는 전세입자의 경우에도 전입신고를 별도의 방문 없이도 할 수 있다고 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의목차]]

 전입신고란?

새로운 주소지에 이사를 가게 되면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전입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방문이 필수 였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입신고는 거주지에 변동이 생기면 즉시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즉, 이사를 하는날 바로 하는게 좋고 그렇지 않다면 14일 이내에 주소지변경 또는 등록을 위해 전입신고를 해야합니다. 

 

만약 전입신고를 하지 않게 된다면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민원24 혹은 정부24를 통해서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전입신고플러스로 전입신고, 요금감면 일괄신청, 초등학교 배정정보 신청,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가 한번에 되도록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정부24에 로그인을 하시거나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앱스토어에서 정부24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앱 하단에 있는 전입신고플러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및 요금감면 일괄신청(전입신고+) 신청 버튼을 클릭한 후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신청서 작성과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동의 체크 완료 하면 됩니다. 

전입신고는 총 3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신청인정보, 이사 전에 살았던 곳, 이사온 곳의 내용을 하나씩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정부24를 통해서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필요서류는 없어도 되고 본인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하였다면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같은 날짜에 하는게 좋습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는 방법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는 방법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확정일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의 경우는 정부24를 통해서 가능하고, 확정일자는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