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완도 맛집 상화식당 전복 백반 한상 로컬 가성비 굿

by 아크k 2023. 8. 28.

완도 맛집 상화식당 전복 백반 한상 로컬 가성비 굿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완도 맛집 중 하나인 상화식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를 배타고 가려고 하다보니 완도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완도는 이번이 두번째인데 식당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았는데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점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보았습니다.

 

완도 여객선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상화식당 입니다.

 

 

 

식당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에서 대부분 식사를 하고, 1층에는 건어물을 판매하는곳도 있습니다. 

식당에서는 바로 앞 바닷가가 보이고 정박해있는 배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목차]]

 가성비 맛집 상화식당 메뉴

이곳의 특징은 상화정식, 완도한상, 회정식, 전복코스로 메뉴가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가성비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단품메뉴로 전복비빔밥, 회덮밥, 전복물회가 있지만 완도한상과 같은 세트메뉴를 시키면 거의다 나오기때문에 단품을 시키는 경우는 추가할 때 말고는 없을 것 같습니다. 

 

2명의 아이와 함께 식당에서 식사하기란 쉽지 않기에 저희는 느긋이 회와 소주를 곁들일 수 없어서 상화정식을 시켰습니다. 

주요 메뉴는 고등어구이, 꽃게탕, 해초비빔면, 전복장, 파채삼겹살 그리고 8종 밑반찬 정도가 되겠습니다. 

생선구이는 아이들의 입맛에 잘 맞는지 게눈감추듯 순삭해버렸습니다. 

꽃게탕이라고 나왔는데 작은 꽃게 한마리와 문어다리 두개 정도 있는 해물탕에 가까운데 국물이 시원하여 소주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파채삼겹살은 바닷가음식점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기대이상의 맛을 보여주어 쌈싸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남도음식의 특징은 많은 반찬종류인데 8종의 밑반찬이 깔렸는데 열무와 멸치볶음이 특히나 맛이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식사하기에 적당한 장소의 식당이였습니다. 가게도 크고, 아기의자와 식기류도 있었으며 무엇보다 아이들을 예뻐해주시는 사장님이 기억에 남네요. 

 

완도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상화식당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1인 1만원으로 생선구이, 해물탕, 전복구이, 해초비빔면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 입니다.

 

[맛집/식당] - 완도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맛집 후기

 

완도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맛집 후기

완도 빙그레식당 생선구이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완도 여행 오셨다면 맛집을 빠트릴 수 없는데요. 완도는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섬으로 되어 있는 곳이여서 해산물 가격들이 저렴합니

max45jung.tistory.com

댓글